"패배 원인은 이낙연"…민주당 의원들에 '문자폭탄'
특정 시간에 적게는 수백통, 많게는 수천통 쏟아져
2022-03-11 10:08:40 2022-03-11 10:09:46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해단식에서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가운데), 송영길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민주당 이낙연계 의원들에게 수천통의 ‘문자 폭탄’이 쏟아졌다. 
 
11일 민주당 한 의원에 따르면 지난 10일 특정 시간을 기점으로 이낙연 전 대표를 포함한 이낙연계 의원들 여러 명이 많게는 수천통, 적게는 수백통의 문자 메시지를 대량으로 받았다.
 
같은 내용의 메시지가 특정한 시간에 지속적으로 들어온 것으로 볼 때 특정 세력이 조직적으로 움직였을 것이란 분석이다. 이들이 받은 문자 메시지에는 ‘송영길 대표 사퇴시키지 마라’, ‘너희들(이낙연계)이 잘못했지 않느냐’, ‘이낙연 때문에 졌다’, ‘패배 원인은 이낙연 때문이다’라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 의원은 “어제 이낙연계 사람들한테 집중적으로 (문자 폭탄을) 퍼부었다”면서 “지금은 (문자폭탄이) 끝났다”고 했다. 또 다른 의원은 "이 전 대표가 이재명 후보 총괄선대위원장까지 맡아 선거를 열심히 뛰었다"며 "이런 모습은 당내 갈등만 부추기는 것으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