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대시세 발굴하는 노하우, 전격 공개합니다.
- 지금 당장 주목해야 하는 종목군은 OOOOO?? 성공투자를 원한다면 필수 시청!
- 작년 6월 말 고점을 찍은 코스피는 이후 지속적인 조정 장세에 들어서 있음. 다만 이런 시세와는 별개로 태동하는 시세가 있는데, 이 부분에 주목하는 것이 올 상반기의 포인트가 될 것임.
- 특히 당시에 고점 찍었던 종목들이 긴 조정을 겪고 최근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기술적으로 볼 때 하락의 끝자락을 지나 반등 구간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종목들은 바로 이것!
- 종합지수에 연연하기보다는 그 주가 이면에 전반적인 시장의 변화가 어떤 맥락을 가지고 움직이느냐에 포커스를 맞춰야 할 시기. 지금 시장이 어떤 악재도 버텨내고 있다는 것은 터닝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 금리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 우크라이나 리스크 등의 내용들이 이미 지금 시장 지수에 반영되어 있음.
- 이전 저점을 지켜내고 갭상승의 자리를 지켜냈다는 것은 하락 압력, 하락 리스크에 시장에 충분한 내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함. 지금 현 구간은 지난 6월 이후 이어진 하락의 끝자락으로 볼 수 있음. 이런 흐름이 나타날 때 반전 흐름을 만들어내는 신 주도주에 포커스를 맞춰야 함.
- 지수에 집중하면 흐름을 놓친다. 수익을 위해서는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행동하라! 지금의 핵심 포인트는 작년 지수 전고점을 이끌었던 주요 종목군들. 이 흐름에 탑승한다면 올 상반기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
- 작년 4분기 핵심 주도주는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LG전자, 삼성전기 등이 있었음. 이 종목들의 경우 최근 힘을 못 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와 반대로 움직이는 현재 핵심 주도주들은 HMM, OCI 종목 등이 있음. 이 종목의 경우 작년 6월, 종합주가 지수와 마찬가지로 고점을 찍고 수 개월 간 하락을 지속하다가 최근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 이외에 김석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대시세 종목은 영상을 통해 확인!
- 최근 급락 파동의 의미 역시 단순 우크라이나 리스크로만 접근한다면 많은 것을 놓치게 될 것임. '이 리스크' 의 선반영이라는 큰 흐름을 놓치면 안 된다.
★ 김석철 전문가의 냉철한 분석, 시장흐름과 배경 점검까지
★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투자클럽 가입도 놓치지 마세요!
★ 문의 전화 : 02-2128-3355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