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베이징올림픽 선수들 자랑스럽다…모두가 승리자"
'올림픽 폐막' 메시지…"메달 여부, 색깔 관계없이 선수들 정말 대견"
2022-02-20 22:39:59 2022-02-20 22:45:09
20일 오후 중국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이 태극기를 들고 입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폐막한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관련해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들 모두 장하고 자랑스럽다"며 "모두가 승리자"라고 치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뜨거운 열정으로 빙판과 설원을 달군 65명의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과 코치진, 정말 수고 많았다. 무엇보다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경기를 마쳐 기쁘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선수들 모두 갈고닦은 능력을 마음껏 펼쳤고, 혼신의 힘을 다해 태극마크를 빛냈다"며 "쇼트트랙은 세계 최강을 다시 한 번 증명했고, 스피드 스케이팅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며, 우리 선수단은 목표를 뛰어넘는 아홉 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축하했다.
 
메달을 따지 못했지만 선전한 선수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스피드 스케이팅 매스스타트의 박지우 선수는 넘어진 선수를 도우며 메달 이상의 큰 울림을 만들어냈다"며 "김보름 선수는 마음속 부담을 털어내며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제 두 선수에게 웃는 일만 많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크로스컨트리의 이채원 선수, 여섯 번째 올림픽 완주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피겨 스케이팅의 차준환, 유영, 김예림 선수가 보여준 연기는 세계의 아름다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스켈레톤의 정승기, 김은지, 루지의 임남규, 아일린 프리쉐, 스노보드 이상호 선수가 보여준 투혼은 우리 모두의 마음을 뜨겁게 했다"며 "여자 컬링 '팀 킴'은 이미 대한민국의 자랑이다. 대표팀 막내 스노보드 이채운 선수의 멋진 비상도 앞으로를 기대하게 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무엇보다 메달 여부에, 색깔에 관계없이 '스스로 만족한 경기를 했다'며 당당하게 인터뷰하는 우리 선수들이 정말 대견했다"며 "어려움 속에 있는 국민들께 9개의 메달로, 65개의 멋진 파이팅으로 위로해주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문 대통령은 "최고의 감동을 만들어낸 우리 선수단과 코치진, 대한체육회와 지원단에 감사하다"며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 끼니 살뜰히 챙겨준 조리사와 영양사들께도 각별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곧 열리는 동계패럴림픽도 한마음으로 함께해주길 바란다"며 "모두 수고 많았다"고 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