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한국사이버결제, 파이온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파이온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의 마케팅 영상 제작 지원
입력 : 2022-01-21 10:20:48 수정 : 2022-01-21 10:20:48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가 비디오 AI 스타트업 파이온코퍼레이션과 온라인 사업자 마케팅 영상 제작 AI 솔루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NHN한국사이버결제, 파이온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협약식은 지난 20일 NHN KCP 제휴영업실 오주호 이사, 파이온코퍼레이션 정범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구로구 NHN KCP 사옥에서 열렸다. 이번 MOU 체결은 중소형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운영을 돕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NHN KCP와 MOU를 체결한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영상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가능한 브이캣(VCAT)의 운영사이다.
 
파이온코퍼레이션에서 론칭 예정인 ‘브이캣(VCAT)’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자동화 솔루션으로 URL만 넣으면 1분 안에 제품 영상을 제작해 주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큰 비즈니스용 영상 제작 리소스를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NHN KCP는 파이온코퍼레이션의 브이캣 서비스에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NHN KCP 가맹점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마케팅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양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가맹점을 위한 제휴 프로모션과 마케팅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주호 NHN KCP 제휴영업실 이사는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들이 결제 외의 서비스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MOU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NHN KCP는 파이온코퍼레이션과 상호 협력 가능한 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온라인 사업자 대상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