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고수·이희준→육준서, ‘펍지유니버스’ 완성
2022-01-07 12:11:43 2022-01-07 12:11:4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가 작년 6월 공개된그라운드 제로에 이어 ‘PUBG: 배틀그라운드태이고지역 세계관을 완성시킬 2부작 시리즈 최종편방관자들을 오는 29, 에필로그붉은 얼굴30일에 각각 공개한다. ‘그라운드 제로마동석에 이어 고수 이희준, 그리고 채널A ‘강철부대로 일반인에서 방송인으로 변신한 육준서로 이어지는 최강 캐스팅 라인업으로 영화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펍지유니버스는 글로벌을 강타한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 그라운드)생존이란 키워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세계관을 전개하는 콘텐츠 프랜차이즈다. 펍지유니버스진실 2부작은 태이고 지역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2개 사건 속 숨겨진 진실을 담아낸 단편 영화 시리즈로, 작년 6월 공개된 Part 1 ‘그라운드 제로에 이어 Part 2 ‘방관자들’, 그리고 에필로그붉은 얼굴로 구성된다.
 
사진/펍지유니버스
 
‘그라운드 제로 1983년 대한민국 태이고 호산 교도소에서 일어난 폭동 사건을 그렸다면, 이번에 공개되는방관자들 2002년 월드컵에 가려졌던 최악의 국회 청문회를 그린다. 국회의원김낙수’(이희준)는 태이고 부지 불법 매매, 주민 불법 퇴거 등 혐의를 받는 태이고 전() 부시장정익제’(고수)가 왜 그런 일들을 벌였는지 추적한다. 에필로그붉은 얼굴1997년 태이고에서 벌어졌던 삼포조선(造船) 사택참사 유일한 생존자 작가오준서’(육준서)의 인터뷰를 담았다. 그날의 불처럼 검붉은 그의 새로운 작품과 함께오준서가 간직한 참혹한 기억을 돌아본다.
 
진실 2부작중 이번에 공개되는 Part 2 ‘방관자들과 에필로그붉은 얼굴을 통해 고수와 이희준, 그리고 육준서 작가가 펍지유니버스에 합류한다. 영화고지전’ ‘남한산성’, 드라마머니게임’ ‘미씽: 그들이 있었다등에서 탁월한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고수가 태이고 전 부시장정익제’, 영화 ‘1987’ ‘남산의 부장들’, 드라마직장의 신’ ‘마우스’ ‘키마이라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대체 불가 매력을 발휘해온 이희준이정익제의 오랜 고향 친구이자 국회의원김낙수역을 맡았다. ‘정익제는 태이고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에 대한 진실을 숨기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며 긴장감을 불어넣고, ‘김낙수는 이 사건이 단순한 사건이 아님을 직감하며 그 배후를 날카롭게 의심해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한다. 공개된 스틸 속 고수와 이희준의 서로 다른 눈빛은 진실을 감추려는 자와 밝히려는 자의 대립이 돋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강철부대를 통해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높인 육준서는 펍지유니버스 진실 2부작 에필로그붉은 얼굴오준서로 출연한다. 태이고 출신 아티스트오준서 1997년 태이고에서 벌어진 삼포조선 사택참사 유일한 생존자로, 기억 속 남아있는 거대한 붉은 불꽃, 그리고 의문의 인물까지 새로운 형태로 자신의 작품에 담아낸다. ‘붉은 얼굴에선 이런오준서의 기억이 담긴 작품을 육준서가 실제로 제작, 그의 예술적 감각을 오롯이 담은 새로운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공개된 스틸 속오준서는 선인지 악인지 알 수 없는 모호함을 드러내고 있어 과연 그가 간직한 기억은 어떤 내용일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강인한 모습 위주로 강조됐던 육준서의 아티스트적 면모를 새롭게 기대케 한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