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액션스퀘어, P2E 신작 ‘블레이드 : 리액션’ 위믹스 온보딩
2021-11-29 10:02:56 2021-11-29 10:02:56
[뉴스토마토 이될순 기자] 액션스퀘어(205500)는 ‘블레이드’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플레이투언(P2E)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리액션’의 게임명과 로고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위믹스 플랫폼에 게임 토큰 '액투코(ACT2CO, 가칭)’도 함께 공개했다.
 
이번 신작 '블레이드 : 리액션'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해 한국, 중국 본토, 싱가포르를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서비스되며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액션스퀘어와 위메이드가 전략적 지분 투자 등으로 협력관계를 발표한 이후 첫 공식 행보로 위믹스 플랫폼 내 액션스퀘어의 게임 토큰이 발행되는 첫 번째 케이스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블레이드 : 리액션을 즐기는 것 만으로 액투코(ACT2CO, 가칭)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게임 아이템 구매나 거래, 그리고 위믹스 크레딧으로의 교환을 통해 NFT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게임 명가 위메이드와 손잡고 액션 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을 P2E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양사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는 “뛰어난 액션 게임을 연달아 선보인 액션스퀘어가 기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으로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액션스퀘어의 게임들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될순 기자 willb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