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싱크홀’ 외 4편
2021-08-13 15:15:26 2021-08-13 15:15:2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모가디슈13일 오후 기준 누적 관객 수 200만을 넘어서면서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최고 흥행작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하지만 박스오피스 순위에선 싱크홀이 압도적이다. 일일 관객 동원 수치에서 모가디슈를 두 배 이상 앞지르고 있다. 사전 예매율에서도 모가디슈 10%가량 앞지르면서 개봉 초반이지만 엄청난 흥행 기세를 올리고 있다. ‘재난’ ‘코미디등 국내 상업 영화 시장에서 전통의 흥행코드를 조합한 방식이 예비 관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엔터테이닝한 재미에도 불구하고 국내 관객 들에겐 낯선 이미지와 전개가 흥행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3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싱크홀
 
주연: 차승원, 김성균, 이광수
감독: 김지훈
개봉: 811
누적 관객 수: 274793
 
서울 입성과 함께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가장동원(김성균)’ 이사 첫날부터 프로 참견러만수’(차승원)와 사사건건 부딪힌다. ‘동원은 자가취득을 기념하며 직장 동료들을 집들이에 초대하지만 행복한 단꿈도 잠시, 순식간에 빌라 전체가 땅 속으로 떨어지고 만다. 마주치기만 하면 투닥거리는 빌라 주민만수동원’. ‘동원의 집들이에 왔던김대리’(이광수)와 인턴사원은주’(김혜준)까지. 지하 500m 싱크홀 속으로 떨어진 이들은 과연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적당히 재미있고 적당히 감동이고
토마토 별점: ★★
 
 
모가디슈
 
주연: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감독: 류승완
개봉: 7 28
누적 관객 수: 1971163
 
내전으로 고립된 낯선 도시, 모가디슈 지금부터 우리의 목표는 오로지 생존이다. 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난다. 통신마저 끊긴 그 곳에 고립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은 총알과 포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를 버텨낸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북한 대사관의 일행들이 도움을 요청하며 문을 두드리는데.
 
토마토 추천평: 뭐가 약간허전한게
토마토 별점: ★★★☆
 
 
프리가이
 
주연: 라이언 레이놀즈, 조디 코머,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 숀 레비
개봉: 811
누적 관객 수: 52120
 
평범한 직장, 절친 그리고 한 잔의 커피. 평화로운 일상 속 때론 총격전과 날강도가 나타나는 버라이어티한프리 시티에 살고 있는가이’. 그에겐 뭐 하나 부족한 것이 없었다. 우연히 마주친 그녀에게 한눈에 반하기 전까지는. 갖은 노력 끝에 다시 만난 그녀는 가이가 비디오 게임프리 시티에 사는 배경 캐릭터이고, 이 세상은 곧 파괴될 거라 경고한다. 혼란에 빠진가이그러나 그는프리 시티의 파괴를 막기 위해 더 이상 배경 캐릭터가 아닌,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토마토 추천평: 라이언 레이놀즈가 다 한다
토마토 별점: ★★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주연: 마고 로비, 이드리스 엘바, 존 시나
감독: 제임스 건
개봉: 8 4
누적 관객 수: 343968
 
살고 싶다면 무조건 성공시켜라. 최강 우주 빌런에 맞선, 자살특공대에게 맡겨진대책 없는 작전. 팀플레이가불가능한 최악의 안티히어로들. 최고의 팀워크는 절대 기대하지 말아라.
 
토마토 추천평: 판타스틱 돌+아이 종합선물세트 엔터테이닝
토마토 별점: ★★★
 
 
하이큐!! VS 하늘
 
감독: 미츠나카 스스무
개봉: 812
누적 관객 수: 29300
 
전국 대회 출전을 향한 치열한 접전 끝에 네코마, 후쿠로다니, 노헤비, 이타치야마 고교 배구팀이 지역 대표 결정전에 오른다.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결전을 위해 각 고교 팀들은 최후의 승부수를 던지는데. 승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코트를 제패할 팀은 누구인가.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