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십억 뷰’ 네이버웹툰, K-드라마 변신 ‘완료’
올 하반기+내년 상반기 주요 드라마 라인업 공개
2021-07-29 09:42:56 2021-07-29 09:42:5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네이버웹툰이 다채로운 영상화 콘텐츠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찾는다. 네이버웹툰이 29일 자사 웹툰 IP 기반 영상화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 상반기모범택시’ ‘간 떨어지는 동거’ ‘알고있지만등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들이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올 하반기 및 내년에도 웹툰 IP 기반 영상화 콘텐츠들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장르와 폭넓은 소재의 작품들이 영상화를 앞두고 있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차별화 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총 누적 조회 수 32억 뷰 인기 웹툰유미의 세포들을 드라마로 만나볼 수 있다. 웹툰유미의 세포들’(/그림 이동건) 30대 평범한 직장인유미의 일상과 연애 얘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웹툰은 머릿속 세포들이 각 캐릭터 이성과 감성, 식욕, 성욕, 사랑 등을 조절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매회 현실적인 에피소드, 캐릭터 간의 섬세한 심리 묘사를 선보여 큰 호평을 얻었다. 2016년에는오늘의 우리 만화’ 선정, 2018년에는대한민국 콘텐츠 대상만화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웹툰유미의 세포들을 원작으로 한 동명 드라마는 올 하반기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된다. ‘쇼핑왕 루이’ ‘아는 와이프이상엽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배우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등이 출연한다. 특히 의식의 흐름을 관장하는 원작 웹툰 속 세포들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국내 드라마 최초로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새로운 포맷으로 제작된다.
 
음식을 소재로 삶의 얘기를 풀어낸 웹툰 백수세끼’(/그림 치즈)도 웹드라마로 하반기 방송을 준비 중이다. ‘백수세끼는 취업준비생 재호가 연이은 취업 실패와 이별의 아픔을 음식으로 힐링하며 성장하는 내용을 담는다.
 
네이버웹툰 자회사 스튜디오N 첫 오리지널 드라마 그 해 우리는도 하반기 SBS를 통해 방송된다.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 역주행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 성장 로맨스다. 드라마와 함께 두 주인공의 고등학교 시절을 담은 프리퀄 웹툰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다.
 
내년 상반기에도 네이버웹툰 영상화는 계속된다. MBC 판타지 드라마내일은 취업준비생최준웅이 우연한 사고로 저승사자구련를 도와 자살 예정자들을 구하는 얘기를 담는다. 원작 네이버웹툰내일’(/그림 라마)은 죽음의 상징이었던 저승사자들이 오히려 사람들을 도와 삶을 이어가게 한다는 기발한 설정으로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한국 좀비물 웹툰의 전설, ‘지금 우리 학교는도 넷플릭스를 통해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에 공개된다. 웹툰지금 우리 학교는’(/그림 주동근)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의 사투를 그린다. 2009년 첫 연재 시작 이후 완결될 때까지 약 2년 간 네이버웹툰 요일웹툰 상위권을 차지, 매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특히 수준 높은 작화와 극강의 몰입감을 선보여웰메이드 한국형 좀비물’이란 평을 받았다.
 
이외에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의 항일운동을 배경으로 한고래별’, 평사원에서 CEO가 된 한 남자의 인생 2회차를 그린상남자등 네이버웹툰의 다양한 작품들이 영상화 콘텐츠로 제작될 계획이다
 
이희윤 네이버웹툰 IP비즈니스팀 리더는 뉴스토마토에 네이버웹툰은 다양한 장르와 폭넓은 소재를 기반으로 수준 높은 스토리텔링과 완결성을 갖춘 웹툰 작품들을 선보여 다양한 영역에서 원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앞으로 네이버웹툰이 지닌 가치와 역량을 강화해 전 세계인들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