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미드나이트’ 외 4편
2021-07-02 12:00:57 2021-07-02 12:00:57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발신제한이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첫 누적 관객 수 50만을 넘어섰다. 배급사 집계 기준으로 이날 50만 관객을 넘어서면서 한국영화 흥행 가능성을 열었다. 6월 말까지 별다른 개봉작이 없었던 관계로 기존 흥행작이 계속 박스오피스 TOP5를 이끌어 갔다. 이런 점은 발신제한에도 큰 이득으로 돌아왔다. 새롭게 개봉한 한국 영화 미드나이트역시 주목도가 높을 가능성이 크다. 극장과 OTT서비스 티빙동시 공개 영화로, 청각장애인과 연쇄살인마의 추격전을 그린다. 국내 상업 영화 시장에서 흥행 타율이 높은 추격코드가 돋보인다. 7월 초 마블 신작 블랙 위도우개봉에 앞서 기존 TOP5가 어느 정도 관객 몰이에 박차를 가할 지가 7월 첫 번째 극장가 상황이 될 듯하다. (2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발신제한
 
주연: 조우진, 이재인, 지창욱
감독: 김창주
개봉: 6 23
누적 관객 수: 499902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 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것을 바로 눈 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도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다. 내리면 폭탄이 터지는 절체절명의 순간, 경찰 추격 속 의문의 발신자와 전화마저 끊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멱살 잡고 시속 100km로 달린다
토마토 별점: ★★★★☆
 
 
크루엘라
 
주연: 엠마 스톤, 엠마 톰슨, 마크 스트롱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개봉: 5 26
누적 관객 수: 1554658
 
처음부터 특별하단 걸 알고 있던 에스텔라. 그는 스스로의 선택으로 학교를 그만둔다. 우여곡절 런던에 오게 된 나, 에스텔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운명처럼 만났고 뛰어난 패션 감각을 이용해 완벽한 변장과 빠른 손놀림으로 런던 거리를 활보한다. 도둑질이 지겹게 느껴질 때쯤, 꿈에 그리던 리버티 백화점에서 일할 기회를 잡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런던 패션계를 쥐고 있는 남작 부인을 만난다. 남작 부인에게 디자이너로 채용된 에스텔라는 우연한 기회에 남작부인의 실체를 알고 자신의 내면 속 크루엘라를 끄집어 낸다.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 라이브액션 모범 케이스
토마토 별점: ★★★☆
 
 
콰이어트 플레이스2
 
주연: 에밀리 블런트, 킬리언 머피, 밀리센트 시몬스
감독: 존 크래신스키
개봉: 6 16
누적 관객 수: 684515
 
실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의 공격으로 일상의 모든 것이 사라진 세상, 아이들 대신 죽음을 선택한 아빠의 희생 이후 살아남은 가족들은 위험에 노출된다. 갓 태어난 막내를 포함한 아이들과 함께 소리 없는 사투를 이어가던 엄마에블린은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은신처를 찾아 집 밖을 나서지만, 텅 빈 고요함으로 가득한 바깥은 더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토마토 추천평: 여전히 조용해서 무섭다
토마토 별점: ★★★★
 
 
미드나이트
 
주연: 진기주, 위하준, 박훈
감독: 권오승
개봉: 630
누적 관객 수: 37940
 
청각장애를 가진 '경미'는 귀가하던 길에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소정'을 목격하고, 그녀를 도와주려다 연쇄살인마 '도식'의 새로운 타깃이 된다. 살고 싶다는 의지로 미친듯이 도망치는 '경미' 하지만 살인마의 발소리조차 들을 수 없고, ‘도식은 또 다른 얼굴로 나타나 경미를 위협하는데. 한밤 중,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연쇄살인마와 그의 타깃이 된 경미의 멈출 수 없는 추격전.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가 온다.
 
토마토 추천평: 소리가 보인다
토마토 별점: ★★★
 
 
킬러의 보디가드2
 
주연: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셀마 헤이엑
감독: 패트릭 휴즈
개봉: 6 23
누적 관객 수: 299967
 
미치광이 킬러다리우스의 경호를 맡은 후 매일 밤 그의 악몽을 꾸는 보디가드마이클앞에 나타난 무대포 직진녀소니아남편다리우스가 납치되었다며 다짜고짜 그를 구하러 가야 한다고 하는데. 한 명도 버거운데 그의 와이프까지 플러스. 설상가상으로 유럽 전역을 위기로 몰아넣는 사건들이 연속적으로 터지고 인터폴의 비밀스러운 의뢰까지 추가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재미있는 분들에겐 최고 만찬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