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발신제한’ 외 4편
2021-06-25 12:15:13 2021-06-25 14:43:5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화제작들이 연이어 개봉 중이다. 평가도 좋다. 조우진 주연의 발신제한은 한국영화 중급 규모를 능가하는 파괴력을 갖고 있다. ‘코로나19’ 상황만 아니라면 여름 시장 텐트폴 영화로서도 적격이다. ‘킬러의 보디가드2’ 역시 전편의 흥행과 전편을 흥미롭게 관람한 관객들이 연이어 선택 중이다. 두 편 모두 박스오피스 1위와 2위이면서도 사전 예매율에선 각각 자리 바꿈을 한 채 2위와 1위를 기록 중이다. 흥행 전선에서 엎치락뒤치락을 거듭 중이다. 다음 달 7일 마블의 신작 블랙 위도우개봉 전까진 두 편의 쌍끌이 흥행이 극장가 전체를 이끌어 가는 상황이 지속될 전망이다. (25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발신제한
 
주연: 조우진, 이재인, 지창욱
감독: 김창주
개봉: 623
누적 관객 수: 96668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 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것을 바로 눈 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도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다. 내리면 폭탄이 터지는 절체절명의 순간, 경찰 추격 속 의문의 발신자와 전화마저 끊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멱살 잡고 시속 100km로 달린다
토마토 별점: ★★★★☆
 
 
킬러의 보디가드2
 
주연: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셀마 헤이엑
감독: 패트릭 휴즈
개봉: 623
누적 관객 수: 101051
 
미치광이 킬러다리우스의 경호를 맡은 후 매일 밤 그의 악몽을 꾸는 보디가드마이클앞에 나타난 무대포 직진녀소니아남편다리우스가 납치되었다며 다짜고짜 그를 구하러 가야 한다고 하는데. 한 명도 버거운데 그의 와이프까지 플러스. 설상가상으로 유럽 전역을 위기로 몰아넣는 사건들이 연속적으로 터지고 인터폴의 비밀스러운 의뢰까지 추가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재미있는 분들에겐 최고 만찬
토마토 별점: ★★☆
 
 
콰이어트 플레이스2
 
주연: 에밀리 블런트, 킬리언 머피, 밀리센트 시몬스
감독: 존 크래신스키
개봉: 6 16
누적 관객 수: 489004
 
실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의 공격으로 일상의 모든 것이 사라진 세상, 아이들 대신 죽음을 선택한 아빠의 희생 이후 살아남은 가족들은 위험에 노출된다. 갓 태어난 막내를 포함한 아이들과 함께 소리 없는 사투를 이어가던 엄마에블린은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은신처를 찾아 집 밖을 나서지만, 텅 빈 고요함으로 가득한 바깥은 더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토마토 추천평: 여전히 조용해서 무섭다
토마토 별점: ★★★★
 
 
크루엘라
 
주연: 엠마 스톤, 엠마 톰슨, 마크 스트롱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개봉: 5 26
누적 관객 수: 1319999        
 
처음부터 특별하단 걸 알고 있던 에스텔라. 그는 스스로의 선택으로 학교를 그만둔다. 우여곡절 런던에 오게 된 나, 에스텔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운명처럼 만났고 뛰어난 패션 감각을 이용해 완벽한 변장과 빠른 손놀림으로 런던 거리를 활보한다. 도둑질이 지겹게 느껴질 때쯤, 꿈에 그리던 리버티 백화점에서 일할 기회를 잡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런던 패션계를 쥐고 있는 남작 부인을 만난다. 남작 부인에게 디자이너로 채용된 에스텔라는 우연한 기회에 남작부인의 실체를 알고 자신의 내면 속 크루엘라를 끄집어 낸다.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 라이브액션 모범 케이스
토마토 별점: ★★★☆
 
 
루카
 
감독: 엔리코 카사로사
개봉: 6 17
누적 관객 수: 165716
 
이탈리아 리비에라의 아름다운 해변 마을, 바다 밖 세상이 궁금하지만, 두렵기도 한 호기심 많은 소년 '루카'. 자칭 인간세상 전문가알베르토와 함께 모험을 감행하지만, 물만 닿으면 바다 괴물로 변신하는 비밀 때문에 아슬아슬하기만 하다. 새로운 친구줄리아와 함께 젤라또와 파스타를 실컷 먹고 스쿠터 여행을 꿈꾸는 여름은 그저 즐겁기만 한데. 과연 이들은 언제까지 비밀을 감출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픽사가 언제 실망시킨 적 있던가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