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캐시트럭’ 외 4편
2021-06-11 12:15:00 2021-06-11 12:15:0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현재 국내 극장가 상황을 정리하면 크게 두 가지 혹은 세 가지 정도가 될 것 같다. 첫 번째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심을 끌만한 신작이라면 관객들의 발길도 돌릴 수 있단 점이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개봉이 이를 확실하게 증명했다. 두 번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화력을 자랑하는 신작 개봉이 없단 점이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초반 무서운 기세로 흥행세를 이어갔고, ‘크루엘라가 이를 이어 받았다. ‘캐시트럭이 또 다시 주목을 받았지만 화력 측면에서 분명히 모자란다. 세 번째 핵심일 듯하다. 결과적으로 앞선 두 개 모두가 현재 극장가 상황을 살리는 데 큰 힘이 되지 못했단 뜻이다. 여전히 극장가 상황반전을 위해선 단 번을 뒤집을 묘수가 필요한 상황이다. (11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캐시트럭
 
주연: 제이슨 스타뎀, 스콧 이스트우드, 조쉬 하트넷
감독: 가이 리치
개봉: 69
누적 관객 수: 57979
 
캐시트럭을 노리는 무장 강도에 의해 아들을 잃은 H(제이슨 스타뎀). 분노에 휩싸인 그는 아들을 죽인 범인의 단서를 찾기 위해 현금 호송 회사에 위장 취업한다. 첫 임무부터 백발백중 사격 실력을 자랑하며, 단숨에 에이스로 급부상한 H. 캐시트럭을 노리는 자들을 하나 둘 처리하며, 아들을 죽인 범인들과 점점 가까워지는데.
 
토마토 추천평: 너무 낯선 스타뎀이다
토마토 별점: ★★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주연: 베라 파미가, 패트릭 윌슨, 줄리안 힐리아드
감독: 마이클 차베즈
개봉: 6 3
누적 관객 수: 455818
 
1981, 미국 역사상 최초로 잔혹한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악마가 살해하도록 시켰다고 주장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난다! 그리고 사건의 배후에는 악마에게 빙의된 소년이 있었는데. 초자연 현상 연구가 워렌 부부의 사건 파일 중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있는 실화. 진실 혹은 거짓. 살인사건의 범인, 인간인가 악마인가.
 
토마토 추천평: 3편이란 숫자는 이 영화를 즐기는 데 무의미하다
토마토 별점: ★★★
 
 
크루엘라
 
주연: 엠마 스톤, 엠마 톰슨, 마크 스트롱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개봉: 5 26
누적 관객 수: 761670
 
처음부터 특별하단 걸 알고 있던 에스텔라. 그는 스스로의 선택으로 학교를 그만둔다. 우여곡절 런던에 오게 된 나, 에스텔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운명처럼 만났고 뛰어난 패션 감각을 이용해 완벽한 변장과 빠른 손놀림으로 런던 거리를 활보한다. 도둑질이 지겹게 느껴질 때쯤, 꿈에 그리던 리버티 백화점에서 일할 기회를 잡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런던 패션계를 쥐고 있는 남작 부인을 만난다. 남작 부인에게 디자이너로 채용된 에스텔라는 우연한 기회에 남작부인의 실체를 알고 자신의 내면 속 크루엘라를 끄집어 낸다.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 라이브액션의 모범 케이스
토마토 별점: ★★★☆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주연: 빈 디젤, 존 시나, 샤를리즈 테론
감독: 저스틴 린
개봉: 5 19
누적 관객 수: 2104749
 
도미닉(빈 디젤)은 자신과 가장 가까웠던 형제 제이콥(존 시나)이 사이퍼(샤를리즈 테론)와 연합해 전 세계를 위기로 빠트릴 위험천만한 계획을 세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를 막기 위해 다시 한 번 패밀리들을 소환한다. 가장 가까운 자가 한순간, 가장 위험한 적이 된 상황 도미닉과 패밀리들은 이에 반격할 놀라운 컴백과 작전을 세우고 지상도, 상공도, 국경도 경계가 없는 불가능한 대결이 시작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황당함을 넘어선 재미가 있다
토마토 별점: ★★★☆
 
 
아야와 마녀
 
감독: 미야자키 고로
개봉: 610
누적 관객 수: 2605
 
‘동료 마녀 12명을 완전히 따돌리면 아이를 찾으러 오겠다는 수수께끼 같은 편지와 함께 성 모어발트의 집에 맡겨진 아야. 10살이 된 어느 날, 아야는 갑자기 찾아온 마법사 벨라와 맨드레이크를 따라 미스터리한 저택에 발을 들이게 된다. 순간이동할 수 있는 문부터 비밀의 방까지 신비로움으로 가득 찬 그곳에서의 생활이 시작되고, 아야는 벨라를 돕는 조건으로 마법을 배우기로 한다. 하지만 마법은 알려주지 않고 잔심부름만 시키는 마녀 벨라. 벨라를 골탕 먹이기 위한 마녀지망생 아야와 말하는 고양이 토마스의 아주 특별한 주문이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지브리에게 3D는 죄악이었군요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