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크루엘라’ 외 4편
2021-05-28 12:22:00 2021-05-28 12:22:0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올스톱’ 극장가의 영업재개가 시작됐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개봉 9일 만에 138만 관객을 끌어 모았다. 평일에도 하루 평균 5만 가량의 관객이 이 영화 한 편에 몰려들고 있다. 개봉 당일에는 무려 40만이 이 영화 한 편에 몰려 들면서 ‘코로나19’ 이후 가장 높은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기도 했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개봉 일주일 뒤에는 디즈니 라이브액션 ‘크루엘라’가 개봉해 극장가를 찾는 관객은 더욱 많아졌다. 하지만 우려도 있다. 27일 기준 극장가를 찾은 전체 관객 수는 10만 여명이다. 이 가운데 이들 두 편에 쏠린 관객 수가 무려 80% 이상이다. ‘코로나19’ 이후에도 화제작과 기대작에 집중되는 관객 쏠림 현상은 여전한 상황이다. 물론 우선 극장가 돌아가는 게 현시점에선 먼저이긴 하다. (28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주연: 빈 디젤, 존 시나, 샤를리즈 테론
감독: 저스틴 린
개봉: 5월 19일
누적 관객 수: 138만 9414명
 
도미닉(빈 디젤)은 자신과 가장 가까웠던 형제 제이콥(존 시나)이 사이퍼(샤를리즈 테론)와 연합해 전 세계를 위기로 빠트릴 위험천만한 계획을 세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를 막기 위해 다시 한 번 패밀리들을 소환한다. 가장 가까운 자가 한순간, 가장 위험한 적이 된 상황 도미닉과 패밀리들은 이에 반격할 놀라운 컴백과 작전을 세우고 지상도, 상공도, 국경도 경계가 없는 불가능한 대결이 시작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황당함을 넘어선 재미가 있다
토마토 별점: ★★★☆
 
 
크루엘라
 
주연: 엠마 스톤, 엠마 톰슨, 마크 스트롱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개봉: 5월 26일
누적 관객 수: 7만 3561명
 
처음부터 특별하단 걸 알고 있던 에스텔라. 그는 스스로의 선택으로 학교를 그만둔다. 우여곡절 런던에 오게 된 나, 에스텔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운명처럼 만났고 뛰어난 패션 감각을 이용해 완벽한 변장과 빠른 손놀림으로 런던 거리를 활보한다. 도둑질이 지겹게 느껴질 때쯤, 꿈에 그리던 리버티 백화점에서 일할 기회를 잡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런던 패션계를 쥐고 있는 남작 부인을 만난다. 남작 부인에게 디자이너로 채용된 에스텔라는 우연한 기회에 남작부인의 실체를 알고 자신의 내면 속 크루엘라를 끄집어 낸다.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 라이브액션의 모범 케이스
토마토 별점: ★★★☆
 
 
파이프라인
 
주연: 서인국, 이수혁, 음문석
감독: 유하
개봉: 5월 26일
누적 관객 수: 3만 1563명
 
손만 대면 대박을 터트리는 도유 업계 최고 천공기술자 ‘핀돌이’는 수천억의 기름을 빼돌리기 위해 거대한 판을 짠 대기업 후계자 ‘건우’의 거부할 수 없는 제안에 빠져 위험천만한 도유 작전에 합류한다. 프로 용접공 '접새', 땅 속을 장기판처럼 꿰고 있는 '나과장', 괴력의 인간 굴착기 '큰삽', 이 모든 이들을 감시하는 '카운터'까지. 그러나 저마다 다른 목적을 가진 이들이 서로를 속고 속이면서 계획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감독님, 뭔가 착각하셨어요
토마토 별점: ★
 
 
보이저스
 
주연: 콜린 파렐, 타이 쉐리던, 릴리 로즈 멜로디 뎁
감독: 닐 버거
개봉: 5월 26일
누적 관객 수: 4974명
 
2063년, 극심한 지구 온난화로 미래 세대가 살아갈 새로운 행성을 개척하기 위해 ‘인류 이주 프로젝트’를 계획한다. 완벽한 우성 인자로 태어나 철저하게 격리 훈련을 받은 ‘30명의 탐사대원들’과 이들을 이끌 대장 ‘리처드’는 ‘휴매니타스호’에 탑승해 우주로 향하게 된다. 한편, 일부 탐사대원들은 자신들의 임무에 대해 떨칠 수 없는 의문을 갖게 되고 그들의 생활 속에 밀접한 ‘블루’를 가장 먼저 의심하기 시작한다. 의심의 시작과 함께 비밀과 음모가 하나 둘 밝혀지게 되고 대원들은 곧 겉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완벽한 용두사미
토마토 별점: ★☆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감독: 소토자키 하루오
개봉: 1월 21일
누적 관객 수: 205만 3613명
 
혈귀로 변해버린 여동생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릴 단서를 찾아 비밀조직 귀살대에 들어간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와 새로운 임무 수행을 위해 무한열차에 탑승 후 귀살대 최강 검사 염주 ‘렌고쿠’와 합류한다.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승객들이 하나 둘 흔적 없이 사라지자 숨어있는 식인 혈귀의 존재를 직감하는 ‘렌고쿠’. 귀살대 ‘탄지로’ 일행과 최강 검사 염주 ‘렌고쿠’는 어둠 속을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모두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예측 불가능한 능력을 가진 혈귀와 목숨을 건 혈전을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게 재미가 있을 줄은 몰랐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