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봄여름가을겨울, 기프트…,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
입력 : 2021-05-13 08:52:48 수정 : 2021-05-18 16:29:4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온라인 콘서트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코로나19로 공연 무대를 갖기 어려웠던 인디뮤지션들을 지원하고자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5월 28~30일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11시까지 4시간 30분 동안 김포시 백마도를 온라인으로 구현한 3개 무대에서 20여팀의 뮤지션이 공연한다. 인디뮤지션과 함께 국내 유명 가수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3개의 공연 무대는 평화(파란색. 대중적인 장르의 음악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편한 무대), 공존(초록색. 장르, 세대, 국가 간 공존의 의미를 담은 무대), 환상(보라색. 락, 힙합 등 열정적 분위기의 무대) 등으로 구성됐다.
 
평화 무대에는 치즈, 가호, 기프트, 모브닝, 헤이맨, 맥거핀, 두가 참여한다. 무대 헤드라이너로는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나선다.
 
환상 무대에서는 에픽하이를 필두로 딘딘, 이바다, W24(더블유투웬티포), 오칠, 프롬올투휴먼, 우자앤쉐인, 롤링쿼츠가 이름을 올렸다.
 
공존 무대에는 라포엠, 장필순·박학기·함춘호, 봄여름가을겨울, 이희문 오방신과, 불고기디스코가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시청은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접속 후 백마도 실사를 본뜬 온라인 지도에서 원하는 공연을 선택하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장우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온라인 방송으로 준비했다”며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 상황에 지친 마음을 위로 받고 싶은 관객과 무대가 그리웠던 아티스트에게 반가운 소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는 추후 지상파 방송국에서도 TV·라디오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음악 페스티벌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이 좀 더 손쉽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멈추지마 인디뮤직 페스티벌.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익도

자유롭게 방랑하는 공간. 문화를 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