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경 CJ그룹 부회장 “영화 아카데미 박물관에서 영화의 마술 경험하라”
2021-03-23 11:09:57 2021-03-23 11:09:57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미국 아카데미 영화박물관에 대해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기대감을 전했다. 이 부회장은 이 박물관 이사회 부의장을 겸하고 있다.
 
이미경 부회장. 사진/CJ그룹
 
23일 오전 10시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Academy Museum of Motion Pictures)의 버추얼 투어(온라인 가상 투어) 및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디렉터 및 대표 빌 크레이머,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후 길예르모 델 토로, 로라 던, 스파이크 리 등 할리우드 특급 스타들이 영화 박물관 소개를 맡았다.
 
이 부회장은 영상을 통해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 개관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기대감을 표했다. 그는 영화가 가진 큰 힘을 지지하고, 영화에 대한 전 세계의 관점을 움직이고, 높이며, 변화시킬 수 있는 박물관 임원으로서 참석하게 돼 기쁘다"아카데미 박물관이 전 세계 영화들과 영화 제작자들을 위해 헌신하는 것은 우리에게 영화의 더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는 더없이 귀한 기회를 줄 것이다. 여러분이 어디에서 왔든 우리의 삶을 담은 영화와 여러분들을 가깝게 연결시켜 줄 것이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우린 9월에 여러분을 맞이하길 기대한다면서 여러분이 아카데미 박물관에서 영화의 마술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은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로스앤젤레스 중심부에 설립한 곳으로, 영화와 영화 제작에 관한 모든 예술과 과학 역사 영화인 아카데미 영화제에 대한 모든 자료를 총 망라한 미국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영화 박물관이다. 오는 930일 개관 예정이다.
 
이 박물관은 프리츠커상 수상자 건축가 렌조 피아노가 설계한 30만 제곱 피트 크기로, 몰입형 상설전과 특별전 갤러리,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을 갖춘 두 개의 극장도 갖추고 있다. 또한 특별 이벤트 공간, 카페와 상점을 포함한 7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