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카드, 미래에셋대우와 데이터사업 MOU 체결
이종데이터 결합 바탕 데이터분석 협업 추진
2021-03-16 14:09:35 2021-03-16 14:09:35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롯데카드는 미래에셋대우와 데이터융합 비즈니스를 함께 전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데이터분석 및 모델 개발을 공동 수행하고, 가명 처리된 정보를 교류해 결합하기로 했다. 롯데카드의 고객 소비 및 금융데이터와 미래에셋대우의 고객 투자자산 데이터 등을 결합할 계획이다.
 
양사 데이터 결합 시 고객별 투자와 소비에 대한 상관분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와 소비 행태 맞춤형 서비스 등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지난해 BDA부문을 신설하고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한 분석 및 플랫폼 개발 사업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올 하반기에는 결합데이터 판매는 물론 분석솔루션 서비스와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과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은 "롯데카드가 보유한 가계 소비 및 금융 데이터와 미래에셋대우의 금융투자 데이터가 결합돼 국내 경제 전반은 물론 다양한 업종별 이슈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될 것"이라며 "업무 협약을 발판으로 데이터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왼쪽)과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대표(오른쪽)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데이터융합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카드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