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BS 사과 ‘억대 연봉’ 직원글 사과 “불쾌감 드린 점 송구”
2021-02-02 00:14:59 2021-02-02 00:14:5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KBS가 ‘평균 연봉 1억’ 내용이 담긴 커뮤니티 게시물 논란에 대해 사과를 했다. 
 
KBS는 1일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블라인드)에 KBS 직원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익명으로 올린 글이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며 “KBS 구성원의 상식이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내용의 글이 게시돼 이를 읽는 분들에게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대단히 유감스럽고 송구한 마음이다”고 사과 했다. 
 
이어 “KBS는 이번 논란을 국민이 주인인 공영방송의 구성원인 직원들 개개인이 스스로를 성찰하고 마음자세를 가다듬는 계기로 삼겠다”며 “또한 KBS는 앞으로 임금체계 개선과 직무 재설계 등을 통해 조직을 슬림화하고 경영을 효율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 드린다”고 거듭 사과를 했다. 
 
앞서 한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리 회사 가지고 불만들이 많네’라는 제목의 익명글이 게재됐다. KBS 직원으로 추정되는 작성자는 “답답하다. 아무리 뭐라 해도 우리 회사 정년 보장된다. 수신료는 전기 요금에 포함돼 꼬박꼬박 내야 된다”며 “평균 연봉 1억이고 성과급 같은 거 없이 직원 절반은 매년 1억 이상 받고 있다”고 적었다. 또한 “제발 밖에서 우리 직원들 욕하지 말고 능력 되고 기회 되면 우리 사우님 돼라”고 했다. 
해당 글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수신료 인상에 역효과가 났다. KBS 이사회는 지난달 27일 수신료를 월 2500원에서 3840원으로 인상하는 내용의 안건을 상정했다. 
 
KBS 사과. 사진/뉴시스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