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더 프롬’ 외 4편
입력 : 2020-12-04 17:13:46 수정 : 2020-12-04 17:13:4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이번 주 극장가는 최악이다. 사흘 연속 전체 관객 수가 4만 여명 대에 머물면서 관객이 완전히 사라진 극장이 됐다. 사실상 박스오피스 1위부터 3위는 몇 주째 고정된 채 움직이지 않고 있다. 이유는 두 가지다. 우선 관객이 사라졌다. 극심한 수도권 코로나19’ 확산 문제로 인해 관객이 극장을 기피하는 게 아닌 관객 자체가 사라졌다. 두 번째는 관객이 사라졌으니 신작 개봉 자체가 사라졌다. 몇 주째 개봉하지도 않은 영화들이 TOP5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나마 OTT플랫폼 넷플릭스가 공개하는 영화들이다. 국내영화 그리고 할리우드 영화 자체가 몇 주째 신작 개봉을 하지 않고 있다. 이달 말 원더우먼 1984’ 개봉 전까진 극장의 버티기 전략은 더욱 처절해질 전망이다. (4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이웃사촌
 
주연: 정우, 오달수, 김희원
감독: 이환경
개봉: 11 25
누적 관객 수: 264090
 
백수가장 좌천위기 도청팀장 대권(정우)은 팀원들과 함께 해외에서 입국하자마자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을 24시간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는다. 이웃집으로 위장 이사온 도청팀원들은 라디오 사연 신청부터 한밤중에 나는 부스럭 소리까지 수상한 가족들의 모든 소리와 행동을 감시하면서 새로운 비밀들을 하나씩 발견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감독의 의도만 충분하고 충만했다.
토마토 별점: ★★
 
 
도굴
 
주연: 이제훈, 조우진, 임원희
감독: 박정배
개봉: 11 4
누적 관객 수: 1396835
 
흙 맛만 봐도 보물을 찾아내는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로 불리는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를 만나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의 판을 키운다. 한편, 그의 재능을 알아본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은 강동구에게 매력적이면서도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데. 황영사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벽화 그리고 서울 강남 한복판 선릉까지.팔수록 판이 커지는 도굴의 세계.
 
토마토 추천평: 더 큰 판이 있겠지? 그렇지?
토마토 별점: ★★☆
 
 
 
주연: 사라 폴슨, 키에라 앨런
감독: 아니쉬 차간티
개봉: 11 20
누적 관객 수: 213485
 
태어날 때부터 장애 때문에 휠체어를 타고 외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살며 일상을 보내는클로이’. 딸을 사랑으로 돌보는 엄마 덕분에 힘들지만 매일을 긍정적으로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식탁에 놓인 장바구니에서 하나의 물건을 발견하게 되고 믿었던 모든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무덤 속 히치콕이 박수 치며 일어날 듯
토마토 별점: ★★★★★
 
 
더 프롬
 
주연: 니콜 키드먼, 메릴 스트립, 케리 워싱턴
감독: 라이언 머피
개봉: 1211
누적 관객 수: 8045
 
여자친구와 졸업파티(프롬)에 갈 수 없게 된 시골 소녀와 그녀의 사연을 우연히 듣게 된 브로드웨이 스타들이 자신들의 이미지 재건과 소녀의 소원 성취를 위해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
 
토마토 추천평: 눈 앞에 펼쳐진 신나는 재미
토마토 별점: ★★★
 
 
 
파티마의 기적
 
주연: 하비 케이틀, 스테파니 길, 고란 비스닉
감독: 마코 폰테코보
개봉: 123
누적 관객 수: 4036
 
1917, 1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어느 날 포르투갈의 작은 마을 파티마에 한 줄기 빛이 비춘다. 10살 소녀 루치아와 그녀의 어린 사촌동생들은 그 빛 가운데 믿기 힘든 놀라운 광경을 목격한다. 그들의 물음에, 그녀는 매달 13일 자신을 찾아오라 이야기하고 매일 빠짐없이 기도를 할 것을 당부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기적은 분명히 존재한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