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코리아센터, 신규 쇼핑몰 48% 증가…언택트 솔루션 주목
패션의류 쇼핑몰 가장 많아
코리아센터 "디지털 회원확보 목표"
2020-11-02 09:07:08 2020-11-02 09:07:08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올해 3분기 신규 쇼핑몰 창업률이 자난해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던 4월 이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3분기 신규 쇼핑몰의 업종별 카테고리 비중을 살펴보면 패션의류가 4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생활잡화 34%, 패션잡화 14%, 식품 9%, 애완용품 7% 순으로 집계됐으며 이 외에도 캠핑용품, 화장품, 인테리어소품 등 다양한 업종으로 쇼핑몰을 창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쇼핑몰 외에도 SNS에 특화된 마이소호 솔루션,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스탬프팡 솔루션, 공공배달 단골앱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고객이 확보되면 소상공인들은 언제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단골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소상공인들의 스마트화된 솔루션을 소개해 디지털 회원으로 확보하고, 마케팅이 가능해져 온오프라인 상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언택트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며 “코리아센터는 대표적인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언택트 플랫폼 사업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크샵 플랫폼의 솔루션 이미지. 사진/코리아센터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