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태년 "라임·옵티머스 의혹, 카더라 통신 인용 수준"
국감대책회의서 "야당 고질병 계속…근거 제시해야"
2020-10-13 09:49:56 2020-10-13 09:49:56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권력형 게이트'로 규정하고 있는 국민의힘을 향해 "시중의 카더라 통신을 인용하는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13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야당의 고질병 계속된다. 라임과 옵티머스 건으로 근거없는 의혹제기 부풀리기 등을 통한 정치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래도 제1야당이 권력형 비리게이트라고 주장하려면 최소한 그에 부합하는 사실이나 근거를 제시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며 "그냥 대통령 흔들고 정부 흠집내고 여당 공격하면 야당 지도자가 될 수 있다는 건 얕은 정치이고, 야당의 얕은 정치만 심화시킬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사모펀드 금융사기 사건이다. 국민의힘이 권력형 비리라 주장하는 명확한 근거가 있으면 면책특권 뒤에 숨지 말고 떳떳히 공개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민주당은 라임·옵티머스 사건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할 것을 검찰에 다시 한번 촉구한다"며 "어제 검찰이 수사인력을 확대했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도 관련자에 대한 범죄인 인도청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엄정한 수사의지를 보여줬다고 본다"고 말했다.
 
당 소속인 정정순 의원의 체포동의안 국회 처리와 관련해서는 "민주당은 정 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해 국회법에 정해진 대로 엄정히 처리할 것"이라면서도 "국감 등 의정활동에 힘쓰고자 하는 바는 이해하지만 국민의 대표로서 자신이 받는 혐의에 대해 출석해 투명하게 소명하는 것이 올바른 자세"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