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추석 앞두고 협력회사에 400억원 조기 지급
입력 : 2020-09-17 09:20:24 수정 : 2020-09-17 09:20:24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LS 일렉트릭(ELECTRIC)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 납품 대금 조기 지급을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과 명절 전 어려운 자금 사정에 고심하는 중소 협력회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LS일렉트릭 본사 전경.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회사의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약 40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조기 지급되는 대금은 오는 25일 정산분으로 이를 3일 앞당겨 22일에 지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LS일렉트릭은 원자재 대금 결제나 상여금 지급 등 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명절 연휴에 즈음해 대금을 미리 지급, 중소 협력회사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느때 보다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협력회사와 동반성장 차원에서 대금을 명절 전에 미리 지급하기로 했다” 면서 "소통 강화는 물론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마련해 LS일렉트릭과 협력회사가 바람직한 동반성장의 틀 안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LS일렉트릭은 평소 협력회사를 제 2의 사업장으로 인식하고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설, 추석 등 명절에 앞서 자금을 조기 집행하는 한편 1억 원 이하 대금에 대해서는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는 등 협력회사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LS일렉트릭은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해 대금회수율 개선을 통한 협력회사의 경영안정화를 지속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 하도급업체를 비롯한 거래기업에 대금을 신속하게 결제해 자금 유동성 확보를 돕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에 힘쓰고 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안나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