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우리금융, ESG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손태승 회장 "그룹의 미션 달성을 위해 지속가능경영 확대"
2020-08-04 14:43:33 2020-08-04 14:43:33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주 설립 첫 해였던 작년에 1호 지속가능경영보고서(2018년)를 발간했던 우리금융은 그룹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느 때보다 금융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 우리금융의 코로나19 피해 지원 활동들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 기후변화 대응 등 글로벌 차원에서 논의되는 다양한 ESG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와 연계해 수립한 그룹 5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략인 △포용적 금융 △미래세대 육성 △취약계층 지원 △메세나 확산 △환경 보존과 이에 따른 다양한 활동도 공개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최근 발표된 한국형 뉴딜 정책의 핵심축인 그린 뉴딜이나 안전망 강화에 금융권의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뒷받침된다면 정부와 기업, 국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그룹의 미션인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을 달성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