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강철비2: 정상회담’ 외 4편
2020-07-31 13:00:00 2020-07-31 13:00:0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이젠 양강 체제다. ‘반도가 개봉한 지난 2주 동안 극장가는 반도천하였다. ‘코로나19’ 이후 관객이 사라진 극장가에 오랜만에 내린 단비였다. 하지만 반도외에 달리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경쟁작이 보이지 않았다. ‘알라딘의 재개봉이 여름시장 박스오피스 TOP5에 머물게 되는 촌극까지 벌어졌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번 주는 다르다. ‘강철비2’가 개봉하면서 반도를 보기 위해 극장가에 몰린 관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다음 주 개봉을 앞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까지 두 편의 영화가 극장가 파이를 얼마나 키워 놓을지 관심 있게 지켜 볼일 만 남았다. (31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강철비2: 정상회담
 
주연: 정우성, 곽도원, 앵거스 맥페이든
감독: 양우석
개봉: 7 29
누적 관객 수: 35 7261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한민국 대통령(정우성),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유연석)과 미국 대통령(앵거스 맥페이든)간의 남북미 정상회담이 북한 원산에서 열린다. 북미 사이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핵무기 포기와 평화체제 수립에 반발하는 북 호위총국장(곽도원)의 쿠데타가 발생하고, 납치된 세 정상은 북한 핵잠수함에 인질로 갇힌다. 그리고, 좁디 좁은 함장실 안, 예기치 못한 진정한 정상회담이 벌어지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거 진짜가 될 수도 있을 거 같다
토마토 별점: ★★★☆
 
 
반도
 
주연: 강동원, 이정현, 이레
감독: 연상호
개봉: 7 16
누적 관객 수: 3135645
 
4년 전,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정석’(강동원).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년 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가 정석 일행을 습격한다. 폐허가 된 땅에서 살아남은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반도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토마토 추천평: 부산행 KTX에 갇힌 종말의 시대
토마토 별점: ★★★
 
 
알라딘
 
주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감독: 가이 리치
개봉: 7 21(재개봉)
누적 관객 수: 12647638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알라딘은 마법사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알라딘은 과연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고 행복한 결말을 만나게 될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마법은 영원히 유효하다
토마토 별점: ★★★
 
 
빅샤크3: 젤리몬스터 대소동
 
감독: 신우
개봉: 7 29
누적 관객 수: 6377
 
어느 날, 하늘에서 뚝! 말랑말랑 귀여운 초록색 젤리몬스터가 갑자기 바닷속으로 떨어지는 바람에 평화롭던 바다왕국은 커다란 소동에 휩싸인다. 젤리몬스터가 악당이라며 없애려고 하는 펭귄박사와 물범대장. 바닷속 친구들은 전설의 핑크돌고래를 찾아 젤리몬스터를 구해야만 하는데. 빅샤크와 바닷속 친구들의 우당탕탕 스릴만점 신나는 모험이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보기만 해도 말랑말랑
토마토 별점: ★☆
 
 
소년시절의 너
 
주연: 주동우, 이양천새, 팡인
감독: 증국상
개봉: 7 9
누적 관객 수: 52648
 
시험만 잘 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다고 가르치는 세상에서 기댈 곳 없이 세상에 내몰린 우등생 소녀첸니엔과 양아치 소년베이’. 비슷한 상처와 외로움에 끌려 서로에게 의지하게 된 두 사람은 수능을 하루 앞둔 어느 날, ‘첸니엔의 삶을 뒤바꿔버릴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첸니엔만은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길 바라는베이는 그녀의 그림자가 되어 모든 것을 해결하기로 마음 먹는데.
 
토마토 추천평: 배우만 아니면 마주하기 힘든 로맨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