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두관 "하태경 실망…윤미향 회계범죄? 근거 대라"
2020-05-13 15:39:03 2020-05-13 15:39:03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이 '위안부 피해자 기부금 유용' 논란을 빚은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을 두둔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을 비판하자, 김두관 의원이 재반박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의원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하태경 의원님, 부산 야당을 대표하신다는 분께서, 그나마 미통당 개혁파를 자처하는 분께서, 그런 시각을 갖고 있다는데 실망"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회계투명성 문제라고 했는데 회계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하려면 증거를 제시해야 하는 거 아닌가"라며 "정의연(정의기억연대)은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그런데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은 채 보도하는 언론 편에 서다니 안타깝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인권운동단체) 활동가도 사람이고 노동자"라며 "활동가들은 활동비 받으면 안 되고 다 자비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다. 정치과정에 그런 게 가능키나 하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또 "정의연이 아니었다면 성노예 참상과 일본의 만행을 전 세계에 폭로하고, 우리 국민의 평화 인권 의지를 세계에 널리 알린 '평화의 소녀상'은 없었을 것"이라며 "국가가 나서서 감사패를 줘도 모자랄 판에 어처구니없는 비열한 공격에 앞장서는 것은, 친일이 아니면 도저히 설명할 단어가 없어 문제제기를 했다"며 비판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정의연과 윤미향 당선자에 대한 의혹 제기는 전쟁범죄 진상규명과 일본의 배상을 요구하는 정의연과 윤 당선자의 활동에 재갈을 물리기 위한 목적으로 시도된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하태경 의원님께 묻고 싶다"며 "21대 국회가 전쟁 성노예에 대한 일본의 사죄와 배상을 촉구하는 활동을 강력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나? 그런 활동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나? 저는 이에 대한 하 의원님의 생각이 이번 문제를 바라보는 기준이어야 한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하태경 의원은 김 의원을 향해 "일본과 싸우는 단체는 회계부정해도 괜찮다는 전 행안부 장관 김두관 의원"이라며 "언제부터 회계투명성 문제가 친일이 됐나"라며 지적한 바 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