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6일부터 국립박물관·미술관 문연다…"개인관람만 허용"
국립중앙박물관·현대미술관·중앙도서관 등 24곳
박물관·미술관 예약제 운영…도서관 복사·대출 재개
2020-05-01 14:31:07 2020-05-01 14:31:07
[뉴스토마토 정성욱 기자]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국립도서관과 박물관·미술관 등 24곳이 오는 6일부터 제한적으로 문을 연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중대본 정례브리핑을 통해 “6일부터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국립중앙도서관 등 24곳의 박물관·미술관·도서관의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을 여는 곳은 국립중앙박물관·지방박물관 13곳(경주·광주·전주·대구·부여·공주·진주·청주·김해·제주·춘천·나주·익산), 국립민속박물관·대한민국역사박물관·국립한글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 4곳(과천·서울·청주·덕수궁), 도서관 3곳(중앙·어린이청소년·세종) 등 총 24곳이다.
 
다만 박물관·미술관 관람서비스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개인관람만 허용한다. 또 시간당 이용인원을 제한하기 위해 예약제가 가동된다. 
 
도서관은 복사서비스와 대출반납서비스부터 우선 재개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면 열람서비스와 이용인원을이 점진적으로 확대된다.
 
김 조정관은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면서 문화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시민의식과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를 통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시설 이용시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관람객 쏠림방지를 위한 동선 준수, 안내원에 대한 협조 같은 시설방역지침을 숙지하고 따라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월 25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이 임시 휴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정성욱 기자 sajikok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