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경유톡)민주당 원내사령탑은 나야 나!(영상)
2020-04-29 16:00:00 2020-04-29 17:18:43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정경유톡(政經YouTalk)은 시사평론가 이종훈 박사와 함께 딱딱한 정치·경제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정치권이 조만간 개원하는 21대 국회에 대비해 전열 정비에 들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원내사령탑인 원내대표를 새로 뽑는 경선이 시작됐습니다. 4선의 김태년·정성호, 3선의 전해철 후보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반면 미래통합당은 황교안 전 대표가 물러난 후 리더십 공백을 앓고 있습니다. 총선 때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종인 전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으로 추대, '김종인 비대위'를 구성하려고 했으나 당내 갈등으로 리더십 공백만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종훈 박사는 이번 정경유톡에서 "민주당의 원내대표 선거에선 친문 표심이 관건이 될 것이고, 누가 원내대표로 뽑히느냐에 따라 문재인정부 후반기 당청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건전한 당청관계를 조성하고 청와대에 대한 입법부의 견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역할이 필요해졌다"라고 말했습니다.
 
[토크 주제]
 
-김태년·정성호·전해철 '3파전 원내대표 경선' 전망은?
 
-180석 슈퍼여당 이끌게 된 원내대표의 과제는?
 
-민주당 원내대표 선출에 더불어시민당도 참여한다면?
 
-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진통…성공할 수 있을까?
 
-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갑론을박…당심은 어디에?
 
-김종인 비대위 카드 '40대 기수론' 효과는?
 
※인터뷰의 저작권은 뉴스토마토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