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여야, 16일 임시국회 개회합의…추경, n번방 등 논의
여야 교섭단체 3당, 문희상 의장에게 임시국회 소집요구서 제출
2020-04-13 20:07:28 2020-04-13 20:07:28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여야가 총선 다음날인 16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 등을 처리하기 위한 임시국회 개최를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민생당 등 여야 교섭단체 3당은 13일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국회법상 국회의장은 집회 기일 3일 전에 공고해야 한다.
 
이번 임시국회에서는 코로나19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규모와 대상, 추경안 처리 여부 등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성착취 사건 소위 '텔레그램 n번방' 문제도 심도깊게 다뤄질 전망이다.
 
민주당 윤후덕 원내수석부대표는 "4월 임시국회 소집 목적은 신속한 긴급재난지원금 추경 처리"라면서 "민주당은 4월 내 반드시 추경을 처리해 5월 초에는 재난지원금이 실지급되도록 서두르겠다. n번방 후속입법 등 시급한 법안도 함께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합당 김현아 원내대변인도 "총선 직후 4월 임시국회 소집 필요성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다만 "4월 임시국회 소집 목적은 국민 부담을 가중시키는 빚 내서 빚 갚는 추경 방식이 아니라, 국민혈세를 절약하고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방향으로 정부 대응을 촉구하고 국회 차원의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정숙 민생당 원내대표 역시 "선거기간 중이긴 하지만 20대 국회의원들이 마지막 임시국회에서 해야할 건 다 하고 가야한다"면서 "n번방, 법사위에 계류 중인 법들, 추경도 4월 안에 긴급재난지원금이 나올 수 있도록 최대한 서로 노력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전했다.
 
지난 3월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