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상품 TV앱 개편
TV 통한 OTT 이용 증가 흐름 반영…네이버 브이라이브 등 시청
2020-04-13 10:11:38 2020-04-13 10:11:38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안드로이드 개방형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상품 차별화에 박차를 가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13일 안드로이드 상품의 TV 앱 편성을 개편하고 고객별 성향에 맞는 TV애플리케이션(앱)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 
 
KT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상품 TV앱 서비스 개편 화면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이번 TV앱 편성은 TV스크린에서 즐길만한 화질, 음질을 제공하고 현재의 한정된 방송채널에서는 시청할 수 없는 다양하고 특화된 동영상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선별해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TV앱 메뉴 내 추천 앱을 리모컨으로 바로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에서 아프리카TV와 네이버 브이라이브, 베를린 필하모닉 콘서트홀, Viet Channels을 추천 앱으로 편성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라이브방송과 연령,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고객층을 고려해 추천 앱을 선정했으며, 향후 고객 니즈를 반영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특히 KT스카이라이프는 국내에 있는 236만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한 해외방송채널의 TV앱을 선별해 제공할 예정이다. 
 
TV앱 추천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이용 절차 안내도 강화한다. KT스카이라이프 가이드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구글 계정 로그인 방법 등 TV앱 이용 안내와 이달의 앱 소개 등을 방영할 방침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KT스카이라이프의 안드로이드 개방형 플랫폼은 고객이 원하는 모든 앱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확장성이 최대의 강점"이라며 "향후 고객들이 원하는 앱 기반 콘텐츠 확보를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시켜 변화하는 개방형 미디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