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낙연 "막말·사과 여전해…미움 털어내야"
종로 창신동 유세 "코로나 사각지대 지원 3차 추경 준비"
2020-04-09 14:54:06 2020-04-09 14:54:06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은 9일 미래통합당의 막말 논란과 관련, "'미움의 정치'를 청산하지 않는 한 막말은 계속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막말과 사과가 여전히 반복된다. 막말은 미움에서 나온다"며 "지도자들부터 마음에서 미움을 털어내야 한다. 저부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 숭인동 유세 현장에서도 "국민 위기 앞에서 정치권이 싸움을 중지하고 머리를 맞대 지혜를 모으는 국회로 탈바꿈해야 한다"며 "그 시발점이 4·15 총선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서로 미워하지 말자, 저를 지지하는 분들도 황교안 통합당 후보를 미워하지 말고 다른 후보를 지지하는 분도 저 이낙연을 미워하지 말라고 부탁드린 이유가 그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에 대해서는 "피해 사각 지대를 챙겨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지원하는 식으로 3차 추가 경정 예산(추경)을 준비하겠다"며 "추경은 긴급 재난 지원금으로 끝나지 않을 것 같다.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기업 긴급 구호 자금 등 긴급 재난 지원금으로는 충분히 지원되지 않는 사각지대가 남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날 문재인 대통령 주재 비상 경제 회의에서 종합 소득세 납부 유예 등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이 것으로 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많은 분야의 보완책이 나와 정부가, 정책이 미처 챙기지 못한 분야의 고통을 덜어드리도록 끊임 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보다 민간의 각 분야가 '포스트(POST) 코로나', 코로나 이후 각 분야와 업계의 전략과 존재 방식에 대해 논의를 시작할 때가 됐다고 각 업계 분들에게 제안한다"며 "코로나를 거치며 학업, 취업, 고용 유지에 상처를 받게 된 세대가 있을 수 있다. 저희도 정치권 내 코로나 세대를 살리는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지금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가 9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 문구골목을 찾아 상인들을 만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