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증권통, 신규 기능 '토픽' 업데이트 …빅데이터 기반 관련주·테마 제공
2020-04-08 10:28:31 2020-04-08 10:28:31
[뉴스토마토 이종용 기자] 누적 회원 수 400만명, 누적 거래액 62조원을 기록한 모바일 증권 플랫폼 '증권통'이 신규 기능 '토픽'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증권통의 이번 '토픽'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이용자는 증권통 앱에서 종목 시세 뿐 아니라 △업종 내 조회 상위 △관련 키워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업종 내 조회 상위'는 증권통의 자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일 업종 내 종목들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조회한 종목 순으로 집계해 보여주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Peer 종목들 중 시장 내 관심도가 높은 종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관련 키워드'는 장중 특징주, 지수, 업종, 테마 등 증권통에서 제공하는 약 300개의 키워드로 전 종목을 분류해 이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관심종목이 어떤 테마에 속해있는지, 테마에 함께 속해있는 종목들은 무엇인지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관련 키워드' 기능과 '관심목록 구독' 기능의 연계 또한 구현되었다. 키워드를 구독하면 새로운 관심목록으로 추가되고, 해당 키워드에 속하는 종목들을 관심목록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증권통은 "토픽 기능을 통해 최신의 증시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조회량 상위주·관련주·테마
등의 컨텐츠들을 투자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키워드 추가, 관련주 추가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증권통 '토픽' 서비스 구현 이미지. 사진/증권통 캡처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