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과기정통부, 대구 산학연 협력 통해 코로나19 대응
DGIST·출연(연)의 대구경북 지역 기업 지원 활성화 추진
2020-03-19 15:00:00 2020-03-19 15:00:00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대구 소재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지역본부를 방문해 산학연 연계를 기반으로 한 대구 지역경제 지원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이날 DGIST를 방문해 코로나19 대비 온라인 강의 운영과 학생 관리 등 전반적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DGIST가 가진 과학기술 전문성을 활용한 대구지역 기업 지원책을 논의했다. DGIST는 교내 산학협력관에 입주해있는 24개 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이달 1일부터 8월31일까지 6개월 간 임대료를 35% 감면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대상 수요맞춤형 사업화를 지원하는 기술경영지원사업의 지원범위를 당초 DGIST 소속 연구소기업 또는 창업기업에서 대구경북지역 내 모든 중소기업으로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또 정 차관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지역본부를 방문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구지역조직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생산 중단 위기에 있는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사업화연계기술개발(R&BD) 기반 중소기업 현장밀착 기술개발 등의 지원 사업이 신속히 진행될 수 있는 방안 등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출연연의 역할을 모색했다. 
 
정 차관은 "대구경북 지역 내 코로나19의 심각성을 고려할 때, DGIST와 정부출연연구기관은 자체 방역 노력뿐만 아니라 기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대구 지역 내 산·학·연 간 협력의 틀을 공고히 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과기정통부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