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BTS RM 피처링 한 윤하 '윈터 플라워', 뮤비 발표
2020-02-26 08:55:11 2020-02-26 08:55:11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가수 윤하가 방탄소년단 RM이 피처링에 참여한 곡 '윈터 플라워'의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26일 C9엔터테인먼트는 전날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 수록곡 'WINTER FLOWER(雪中梅)(Feat. RM)'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1000만 스트리밍 기록에 맞춰 공개됐다. 
 
곡은 혹독한 겨울에 태어난 꽃을 소재로 힘겹지만 아름답게 피어나는 것에 대해 말한다. 힘이 느껴지면서도 애절한 윤하의 목소리, 방탄소년단 RM의 래핑이 겨울 눈꽃을 그려낸다. 이번 영상은 가사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으로 시각화했다.
 
'윈터 플라워'는 방탄소년단 RM과의 협업으로 발매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국내 여성 솔로 가수 최초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은 지난해 발매된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에 이은 사계절 연작이다. 타이틀곡 ‘먹구름’을 비롯해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雪中梅)’, ‘다음에 봐’, ‘스무살 어느 날’, ‘26’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전작이 전자음을 뺀, 어쿠스틱 계열의 음악이라면 새 앨범은 밴드 사운드 중심이다. 일렉트로닉에서 브리티시 록까지 다양한 사운드가 담겼다. 소속사는 "앨범은 불안정한 흔들림을 겪어야 비로소 완전한 중심을 잡을 수 있음을 말한다"며 "많은 감정 끝에 비로소 중심을 잡은 성장의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윤하 '윈터 플라워' 뮤직비디오. 사진/C9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