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구몬, 유아기 두뇌 발달 프로그램 '브레인쏙쏙 운필조작편' 출시
"손 움직임 통해 두뇌 발달…1:1 방문관리 진행"
입력 : 2020-02-03 10:51:23 수정 : 2020-02-03 10:51:23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교원그룹 학습지 브랜드 교원구몬이 아이들의 두뇌 발달 프로그램 ‘브레인쏙쏙 운필조작력편’을 새롭게 선보인다.
 
브레인쏙쏙의 운필조작력편은 유아들이 손의 움직임을 통해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두뇌가 발달하는 유아기는 중추신경 중 30%가 손의 움직임에 따라 활성화 되기 때문에 손의 소근육을 사용함으로써, 운동, 감각, 언어, 기억 등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교원구몬이 유아기 두뇌 발달 교육 프로그램 '브레인쏙쏙 운필조작편' 출시했다. 사진/교원
 
이번에 출시된 ‘브레인쏙쏙 운필조작력편’은 유아들이 흥미를 가지고 붙이기, 칠하기, 그리기, 접기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스티커를 떼고 붙이는 대표적인 소근육 놀이 활동을 진행하고 운필력의 기본이 되는 선긋기, 그리기, 색칠하기를 통해 눈과 손의 협응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유아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관련 활동들로 구성된 점도 특별하다. ‘원숭이’라는 글자를 읽으면서 귀여운 원숭이 스티커를 교재에 붙이거나, 네모 모양과 세모 모양을 구별하는 활동이 진행된다. ‘물놀이’를 하는 이야기를 나누면서는 물줄기를 자유롭게 그려볼 수 있고, 여우가 그려진 종이를 직접 접어 동물원을 꾸며 보는 방식이다.
 
브레인쏙쏙 운필조작력편은 총 6개월 과정으로, 스몰스텝식 워크북 6권과 월 1회 구몬선생님의 방문 수업으로 구성됐다. 가정에서 홈스쿨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매권 학습관리판을 제공한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브레인쏙쏙은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교재에 구몬선생님의 1:1맞춤 방문관리가 더해져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며 “이번에 출시된 운필조작력편은 놀이 활동을 통한 소근육발달과 유아기 두뇌발달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한편 브레인쏙쏙은 지난해 출시된 교원구몬 교육노하우가 집약된 두뇌발달 교육프로그램 브랜드다. 지난해 12월 ‘브레인쏙쏙 창의사고력편’을 론칭한 후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역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