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병욱 의원, 4차산업혁명시대 금융혁명 정책심포지엄 개최
2020-01-08 13:57:38 2020-01-08 14:04:20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오는 10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스마트 혁신금융, 포용경제와 스마트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정책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IoT, AI, 자율주행,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교통 문제, 에너지 부족 등 각종 도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신성장동력을 창출할 스마트시티 분야에 핀테크를 중심으로 한 미래금융이 맡을 역할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병욱 의원과 오갑수 글로벌금융학회 회장의 개회사, 환영사에 이어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발표, 토론에는 이종구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전 금융위원회 상임위원)를 좌장으로 △이한주 경기연구원 원장 △인호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교수 △양국보 코트라 ICT 프로젝트 실장 △장현기 신한은행 디지털R&D센터 본부장 △나호열 카카오페이 CTO △김용균 글로벌스마트시티얼라이언스 기술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김병욱 의원은 "스마트 시티가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국, 스페인, 네덜란드 등 세계 각국은 스마트 시티 구축에 집중하고 있고, 대한민국도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를 선정하여 세계적 흐름에 동참하고 있다"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시티가 법과 제도의 미비로 좌초되지 않도록 신용정보법 통과를 비롯한 국회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