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센터, 내년 상반기 스웨덴 에피센터에 설치
박 장관 "양국 스타트업 윈윈 플랫폼 기대"
입력 : 2019-12-18 11:45:00 수정 : 2019-12-18 11:45:00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코리아스타트업센터(KSC)가 내년 상반기 중 스웨덴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에피센터 내에 들어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아나 헤그바리 스웨덴 무역통상장관 등 양국 정부와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스웨덴 민·관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간담회에서는 지난 6월 문재인 대통령의 스웨덴 국빈 방문 때 중기부와 스웨덴의 기업혁신부가 체결한 ‘한-스웨덴 스타트업 간 협력 MOU’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상생과 공존, 그리고 사회적 가치 등에 대한 정책을 공유했다.
 
박 장관은 “내년 상반기에 스웨덴에서 가장 명망 높은  액셀러레이터인 에피센터 내에 KSC를 설치한다”며 “우리 스타트업이 현지의 창업 생태계에 깊숙이 스며들고, 양국의  스타트업들이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 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혁신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중소기업과의 상생과 공존을 위한 대기업의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했다.
 
이 외에도 청년창업 유도 및 실패에 대한 사회적 수용도 등 혁신적 스타트업 창출을 위해 양국이 펼치고 있는 정책을 공유하면서 앞으로 협력과 연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자고 약속했다. 
 
박 장관은 “KSC를 스웨덴에 설치함으로써 한국과 스웨덴의 아주 특별한 관계가 시작됐다”며 “다음에는 좀 더 풍성한 결실을 가지고 만날 수 있도록 주거와 비자 등에 대해 스웨덴에서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개최된 한-스웨덴 스타트업-대기업 간 교류행사에서 야콥 할그렌 주한 스웨덴 대사와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등용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