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성찬, 총선 불출마 선언…"자유세력 대통합·혁신 열어가길"
2019-11-15 11:34:28 2019-11-15 11:34:28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찬 의원이 15일 "자유세력 대통합과 혁신을 위해서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며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이대로 있어서는 안된다는 절박함과 함께 모든 것을 비워야 할 때라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의 한사람으로서 지금 어떻게 하는 것이 국가와 국민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인가 하는 것을 두고 고민하고 고민한 끝에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길이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김성찬 의원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의원은 경남 창원진해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재선 의원으로서 유민봉(초선·비례대표) 의원에 이어 공식적으로 불출마 입장을 밝혔다. 향후 당내 초·재선을 중심으로 '보수 텃밭'인 영남권 중진들의 용퇴를 요구하는 목소리에 한층 힘이 실릴 것으로 관측된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의 안보와 경제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으며, 사회적 갈등이 최악의 상태에 이르렀는데 이러한 상황을 막지 못한 것에 대해 조금이라도 책임을 지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했다"며 "저에게 주어진 정치적 기득권을 내려놓음으로써더 좋은 인재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기회를 만들어 주어야 할 때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는 "저의 이번 결정이 자유세력 대통합과 혁신을 위해 치열한 토론과 고민그리고 행동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심정"이라며 "나만 옳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상대방의 생각에도 마음의 문을 열고 조금씩 양보하며 서로 힘을 합쳐 자유세력 대통합과 혁신의 시대를 열어가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회의원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직무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 지역 발전을 위해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총선 승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김성찬 의원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