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한은행, 창업법인 위한 '혁신성장 길라잡이' 발간
기업컨설팅팀 현장 노하우 담아…"창업기업 지원"
2019-09-17 14:39:56 2019-09-17 14:39:56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신한은행은 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해 ‘창업법인을 위한 혁신성장 길라잡이’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창업법인을 위한 혁신성장 길라잡이’는 신한은행 기업컨설팅팀의 현장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련됐으며, 창업기업이 가장 궁금해 하는 △금융거래와 자금조달 △회계/재무관리 △세무관리 △노무관리 △사업계획서 작성 및 마케팅관리 등 총 5가지 분야가 Q&A 형식으로 제작했다. 핸드북은 18일부터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향후 출시 예정인 ‘신한금융 혁신성장플랫폼’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신한은행 기업컨설팅팀은 법인전환과 내부관리체계 구축·기업 성장통진단·기업공개·신규사업 및 M&A와 관련한 컨설팅을 진행해 왔으며, 오는 10월 ‘창업법인을 위한 혁신성장 길라잡이’ 핸드북의 내용을 기반으로 심층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창업법인컨설팅서비스를 추가해 ‘기업의 생애주기별 컨설팅’을 완성시킬 계획이다.
 
최동욱 신한은행 기업그룹장은 “창업기업이 사업을 안정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필요하다”며 “핸드북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활용성 높은 경영관리 정보를 제공해 창업법인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길라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신한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