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이콘(ICON), 미국 거래소 '크라켄'에 ICX 상장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첫 번째 미국 기반 거래소 상장 성과"
2019-09-17 11:04:36 2019-09-17 11:04:36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아이콘(ICON)은 자사 암호화폐 ICX가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라켄(Kraken)에 상장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상장은 미국 달러(USD)와 유로화(EUR)로 ICX를 구매, 거래할 수 있는 첫 번째 사례다.
 
크라켄은 지난 2011년 제시 파웰이 설립한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우수한 서비스와 낮은 수수료, 다양한 자금 지원 옵션, 엄격한 보안 표준을 통해 온라인 암호화폐 구매에 가장 최적화된 거래소로 꼽혀 왔다.
 
민킴(Min Kim) 아이콘 재단이사는 "미국 기반의 거래소에 최초로 상장된 한국 프로젝트로서 업계를 선도해갈 수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는 아이콘 프로젝트가 완전히 탈중앙화된 글로벌 커뮤니티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크라켄과 같은 업계 리더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현재 아이콘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ICONSENSUS' 캠페인 일환으로 22개 팀의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 'P-Rep(Public Representative)' 선출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콘 측은 "본 선거에 사전 등록한 후보 총 77팀 중 약 22%에 해당하는 17팀이 미국에서 출마할 정도로, 아이콘 프로젝트가 미국으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크라켄 상장이 아이콘 커뮤니티와 생태계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도 나타냈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