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역대 최고의 ‘조커’, 국내 개봉일 확정…압도적 포스터
2019-09-05 16:51:27 2019-09-05 16:51:27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DC코믹스 역사상 최고이자 최악의 악당 캐릭터이며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단연코 조커. ‘조커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 나이트를 통해 가장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로 스크린에 되살아 난 바 있다. 당시 조커를 연기한 고 히스 레저는 사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믹스 원작 영화로선 최초의 아카데미 수상이었다.
 
영화는 물론이고 원작에서도 조커는 기원을 알 수 없는 인물로 등장한다. ‘혼돈 그 자체이기에 가장 공포스런 인물로 꼽히던 캐릭터다. 이 캐릭터의 기원을 추적한 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가 국내 개봉한다.
 
 
 
할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로 손꼽히는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이전 고담시에서 활동하는 무명의 코미디언 아서 플렉을 연기한다. 이 영화는 이미 코믹스 영화로선 최초로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 부문과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스 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영화 조커를 본 해외 언론들은 올해의 영화”(Empire) “눈부시게 대담하다”(The Guardian) “상상 그 이상의 전율”(Deadline) “’다크 나이트와 나란히 할 영화”(The Hollywood Reporter) “완벽한 대중오락영화”(Indiewire) “아카데미상은 호아킨 피닉스에게”(Geeks of Color)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이번 영화 조커는 기존 DC코믹스 속 세계관에서 벗어난 새로운 작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기존 DC코믹스 속 배트맨 영화의 세계관이 등장하는 고담시’ ‘’아캄 정신병원’ ‘토마스 웨인등은 등장한다. 하지만 포괄적인 개념의 DC코믹스 속 세계관을 따르진 않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미 국내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드러난 바와 같이 영화 조커는 고담시의 무명 코미디언이 자신의 존재감을 비하시키는 한 유명 토크쇼 진행자의 비아냥 그 이후 변화되는 과정이 코믹스 영화의 작법과는 전혀 다른 터치와 흐름으로 이어진다.
 
아서 플렉이자 조커를 연기하는 호아킨 피닉스 외에 아서 플렉을 조커로 변화시키는 데 가장 큰 원동력이 될 토크쇼 진행자 프랭클린역에는 역시 할리우드 최고 명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연기한다.
 
연출은 행오버시리즈를 연출한 토드 필립스 감독이 맡았다. 국내 개봉은 다음 달 2일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