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공영홈쇼핑, 신사옥 건립 본격 추진
TF 발족 준비…안정적 방송 환경 구축 통해 양질의 콘텐츠 제공
2019-08-27 17:13:07 2019-08-27 17:13:07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공영홈쇼핑은 신사옥 건립을 위해 ‘신사옥건립 태스크포스(TF)’ 발족을 준비한다고 27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신사옥 건립을 꾸준히 알아보던 중 지난 4월 발생한 방송장애 이후 홈쇼핑 방송에 최적화된 시설·설비의 필요성과 사업 확대와 관련한 공간 부족 등의 문제가 심각해 신속히 진행하게 됐다.
 
공영홈쇼핑은 개국부터 최근까지 뉴스 진행 용도로 만들어진 2개 스튜디오로 하루 약 18시간의 생방송을 운영해 왔다. 낮은 층고와 협소한 면적에 따른 제약을 극복하고, 방송 효율 증대를 위해 올 3월부터 입주 건물이 아닌 외부에 대형 스튜디오를 임차해 현재 3개의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또한, 개국 초 5개층을 임차해 사용하다 현재는 2개 층 일부를 추가 임차하는 등 사업 규모 확대에 따른 공간부족과 임차료 부담 등의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 같은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신사옥건립TF 운영이 계획된 것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신사옥 건립을 검토하게 됐다” 며 “안정적인 방송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과 우리 중소기업?농어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