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미다트, 업계 최초 '동요 결합형 미디어아트' 출시
영유아 집중력·창의력 극대화…놀이 통한 교육 효과
입력 : 2019-08-19 10:59:07 수정 : 2019-08-19 10:59:07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미디어아트 전문 개발업체 뉴딘미다트가 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 동요를 결합한 미디어아트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뉴딘미다트가 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 동요를 결합한 미디어아트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사진/뉴딘미다트
 
이번 신제품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요와 체험적 성격이 강한 미디어아트를 결합해 오감 자극을 통한 집중력 및 창의력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를 위해 동요제작 전문 기업과의 협업으로 미디어아트에 적합한 동요를 제작하고 제품에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운율과 리듬이 반복되는 동요의 특성을 미디어아트의 비주얼적인 요소와 결합하여 몰입감과 재미를 극대화시켜 영유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출시된 동요 미디어아트 제품은 스케치, 피치매직볼, 모션슬래쉬 3가지로 구성됐다. 각각의 콘텐츠는 놀이와 게임은 물론 생활 습관 개선(치카치카, 방정리 등) 및 자연스러운 한글 노출 등을 통해 교육 효과 또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스케치는 2종(공룡나라, 바다), 피치매직볼은 6종(눈싸움, 벌통, 불끄기, 비행기, 치카치카, 풍선), 모션슬래쉬는 4종(과일, 농장, 보석, 할로윈)으로 총 12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기존 미디어아트를 구매했던 고객들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요가 적용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용훈 뉴딘미다트 콘텐츠사업팀장은 “신규 개발 중인 모든 미디어아트 제품에 사운드 효과를 반영해 청각의 자극 및 미디어아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