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화 협동로봇, 인도 IT업체와 손잡고 현지 시장 진출
글로벌 협동로봇 전문 기업으로 도약 기대
2019-07-02 10:45:44 2019-07-02 10:45:44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한화그룹의 협동로봇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가 최근 인도 IT기업 위프로(Wipro)와 현지시장 대리점 계약 및 협동로봇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인도 방갈로르(Bangalore) 위프로 그룹 본사에서 열린 협약에는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 쿠마르 위프로 인프라스트럭처 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프로는 세계 3위의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회사다. 올해 매출 84억7000만달러, 순익 13억달러, 시가총액 116억달러가 예상되며, 직원 수는 17여만명에 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정밀기계는 위프로와 함께 인도 내 대리점을 선점해 현지 판매망을 구축한다. 또 향후 위프로가 추진하고자 하는 여러 제조업체 공정 자동화 사업을 한화 협동로봇 기반으로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내 협동로봇 선도 기업과 인도 대형 IT업체가 상생협력 체제를 구축해 신규 시장을 함께 창출하는 인도 진출의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정밀기계는 지난 2017년 3월 국내업계 최초로 협동로봇 HCR-5를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HCR-3, HCR-12)을 확대하는 한편, 최근에는 한국, 중국, 동남아, 유럽, 미주뿐만 아니라 인도 시장까지 진출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정밀기계와 인도 위프로(Wipro)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쿠마르 대표이사는 "최근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에서 협동로봇은 다양한 공정 자동화에 최적화 된 솔루션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위프로가 세계 수많은 협동로봇 기업 중 한화정밀기계를 선택한 이유는 한화 협동로봇의 업계 1위 수준의 기술력과 제조 경쟁력 때문이다"고 말했다.
 
라종성 상무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화 협동로봇이 인도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로봇 사업에 지속적인 투자와 기존 유럽, 미주, 아시아 외 인도까지 세일즈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협동로봇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