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기생충’ 엔딩 크래딧 등장 ‘박효신’ 실제 출연?
입력 : 2019-05-31 12:47:53 수정 : 2019-05-31 12:57:1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프랑스 칸 국제 영화제 황금종려상수상작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엔딩 크래딧에 예상밖의 인물이 등장해 화제다. 국내 가요계 가창력 원톱으로 꼽히는 가수 박효신이 등장한다. 동명이인으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실제 박효신이 맞다.
 
31일 오전 영화 기생충관계자에 따르면 기생충엔딩 크래딧 음악 파트의 스페셜 게스트목록에 등장한 박효신이란 이름은 가수 박효신이다.
 
 
 
박효신의 참여는 뜻밖이라고 여길 수도 있다. 하지만 기생충의 음악 감독이 작곡가 정재일이란 점을 생각하면 고개가 끄덕여 진다. 정재일과 박효신은 가요계 최고의 음악적 파트너로 유명하다. ‘야생화’ ‘그리고 최근 발표한 ‘Goodbye’ 모두 두 사람의 작업을 통해 나온 메가 히트곡이다. 정재일은 이 세 곡 모두의 작곡과 편곡을 담당했다. 정재일과 박효신은 같은 소속사 출신이다. 또한 정재일은 봉준호 감독의 전작 옥자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바 있다
 
영화 시사회가 열린 뒤 엔딩 크래딧에 등장한 박효신의 이름을 두고 그의 영화 속 출연 여부를 묻는 질문이 한 때 박효신 팬클럽 사이트에 쏟아지기도 했다.
 
이에 대해 기생충관계자는 박효신은 이번 영화에 출연한 것이 아니라 OST에서 코러스를 담당했다고 공개했다. 30일 발매된 기생충 OST는 총 25곡이 수록돼 있다. 박효신은 이 가운데 일부 곡의 코러스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연 배우 중 최우식은 OST타이틀곡 소주 한잔을 직접 불러 화제를 모았다. 박효신이 최우식의 보컬에는 관여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이외에 박효신과 함께 엔딩 크래딧에 등장한 또 다른 이름 이수의 경우 그룹 엠씨 더 맥스의 보컬 이수가 아닌 동명이인으로 확인됐다
 
한편 30일 개봉한 기생충 31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으로 56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면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사전 예매율 역시 69%에 달하면서 개봉과 동시에 장기 흥행을 예고 중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