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조루증 치료, 끈기 있는 자만의 몫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입력 : 2019-05-30 15:00:00 수정 : 2019-05-30 15:00:00
미스트롯열풍이 대한민국을 강타하고 있다. 예능프로그램 미스트롯우승자 송가인은 행사비가 20배로 상승하고, 강남으로 이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랜 무명시절을 보낸 송가인이 미스트롯으로 그야말로 국민가수 대열에 합세를 했다. 음악 시장에서 한참 밀려 있던 트로트 산업도 급성장해서 미스트롯방송 일부분을 편집해서 올린 총 525개의 동영상이 유튜브, 네이버 등에서 누적 조회 수 1억 회를 넘겼다고 한다. 필자도 트로트를 즐겨 듣게 되었다. ‘미스트롯은 트로트에 관심이 전혀 없던 중년도 트로트 열풍에 합류시키는 혁신을 일으키면서 트로트를 화려하게 부활시켰다이러한 미스트롯열풍을 접하면서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는 느끼는 바가 크다. 트로트를 주업으로 하면서 오랜 시간 무명으로 지낸 송가인을 비롯한 트로트 가수들의 끈기 있는 노력과 오디션 프로에서 트로트를 해보겠다는 끈기 있고 창의적인 제작진의 열정이 트로트 부활을 이끌어낸 것이다.
 
이처럼 끈기 있는 자기만의 노력은 조루증 극복과 치료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성생활을 하는 어떤 남성도 조루증을 원하지는 않는다. 비뇨기과 전문의로서 오래기간 조루증을 치료하면서 느낀 바로는 조루증 남성은 한결같이 본인의 의지로 조루증을 해결하고자 한다. 이러한 해결의지를 가지고 있는 조루증 남성중에서 성공적인 치료결과를 보이는 남성은 바로 치열한 끈기를 갖는 경우다.
 
조루증이 있던 남성이 어떠한 시술이나 약물치료 후 급격하게 조루증에서 벗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조루증 남성들은 오래시간이 경과하면서 조루증에서 서서히 탈출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오랜 시간의 치료를 요하는 조루증 치료의 성공전략의 핵심은 바로 끈기다. 끈기 있게 유지한다는 것이 말로는 쉽지만, 실제로는 생각만큼 쉽지 않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끈기의 원리는 조루증 치료에서도 고스란히 적용된다. 조루증 치료가 용이하게 안 되는 난치성 환자는 아주 오랜 기간 지속된 조루증으로 인해서 음경자체의 기능도 저하되어 있지만, 심적으로도 위축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구체적으로 상담을 해보면 음주, 흡연, 만성피로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다. 이처럼 오래된 조루증 문제가 있는 남성들이 정작 병원에 내원해서는 성기능이 일순간에 개선되기를 기대한다. 조루증 시술이나 처방 후 며칠도 경과하지 않아서 성기능이 개선되지 않았다고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오랜 기간 조루증이 동반된 남성이 단순히 비뇨기과에서의 치료만으로 조루증이 일순간적 호전되기는 참으로 어렵다. 조루증은 단순히 음경자체의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남성의 다양한 잘못된 성생활습관, 스트레스, 성기술 부족 등의 누적된 결과물이므로 꾸준한 치료가 필수적이다. 조루증을 치료하면서 해결이 안 되는 남성들은 여러 차시도해도 조루증이 치료 되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그러면 이러한 여러 차례가 과연 몇 번을 의미할까? 두세 ? 10? 단순히 숫자적인 문제가 아니라, 정말로 조루증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쉬지 않고 꾸준히 노력을 해야 한다. 본인은 치료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조루증이 지속되는 경우 포기하고자 하는 생각도 들 수도 있다. 그러한 포기의 순간에 조루증 남성은 본인을 생각하지 말고 상대방 여성을 생각해야 한다. 포기의 순간을 극복하고 쉼 없이 끈기 있는 노력으로 성공적인 성생활로 행복할 여성을 생각하면 치료에 대한 열정이 다시 생겨날 것이다. 끈기 있는 노력으로 트로트의 부활을 이루어낸 미스트롯처럼, 조루증 치료에 핵심적인 끈기로써 잠재되어 있는 남성 성기능의 부활도 이루어보자.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저서>
-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2018년)
-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2015년)
- “음경관상학” (2014년) 
-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2011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