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대구 소상공인 창업컨설팅 행사 개최
소호 컨설팅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입력 : 2019-05-17 14:40:53 수정 : 2019-05-17 14:40:53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국민은행이 대구를 찾아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컨설팅 행사를 진행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시 청년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6개월 미만의 소상공인 등 경영애로에 직면한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창업강좌로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250여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강사가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창업자가 알아야 할 노무·세무 관리, SNS 마케팅 전략 등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가 갖추어야 할 창업과 사업운영 등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창업전문가가 ‘1:1 현장 컨설팅’을 운영하며 금융지원상품 및 다양한 전문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했다. 금융감독원도 행사에 함께해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상담’을 운영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대출·보증상품 및 신용회복제도 등을 안내했다.
 
국민은행은 2016년 9월부터 금융권 최초로 전국 12개의 ‘KB 소호 컨설팅센터’와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가 상주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HUB’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900건이 넘는 무료 경영·창업컨설팅을 제공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는 하반기에는 인천과 부산지역에서도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해 창업 준비와 사업장 운영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지난 16일 국민은행이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시 청년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진/국민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병남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