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알파콘-기프트랜드 "블록체인기반 상품권 플랫폼 'GLC' 만든다"
알파체인 두번째 프로젝트로 모바일상품권 플랫폼 선택
2019-03-28 11:05:40 2019-03-28 11:05:40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alphacon)은 28일 기프트랜드와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GLC'를 런칭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암호화폐 알파콘(ALP) 코인을 기축으로 하는 '알파체인(Alpha-Chain)'의 두번째 프로젝트로, 알파체인은 지난달 실시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알파푸드(Alpha-Food)에 이어 GLC 모바일 상품권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했다. 
 
GLC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상품권 생태계를 운영해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고 상품 판매·인증·발송·교환·정산까지 할 수 있다. 사업영역은 크게 2가지로 모바일 상품권의 발행에서 정산까지 모바일 상품권 생태계 전체 영역을 커버하는 '플랫폼 사업'과 상품권을 매입·판매·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 거래소 사업'으로 구성된다.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 협회(kbsa) 회장을 맡고 있는 신근영 기프트랜드 대표는 "상품권은 블록체인과 접목해 이중 지불 문제가 해결되고 안정성과 신뢰도가 더해지면 점차 지류 상품권을 100% 대체할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GLC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을 상용화한 최초의 프로젝트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느 상점, 어느 기업이라도 GLC 생태계에서 손쉽게 상품권을 발행하고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함시원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 대표는 "알파체인은 헬스케어 분야의 이더리움이 되겠다는 커다란 비전을 갖고 있다"면서 "헬스케어 분야뿐만 아니라 알파체인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이 있다면 영역에 대한 한계를 두고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신근영 기프트랜드 대표(왼쪽)와 함시원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알파콘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