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 개최…"블록체인게임산업 육성 추진"
댑레이더·온톨리지와 MOU체결…올해 게임쇼 정례화 등 실시
입력 : 2019-03-22 17:21:32 수정 : 2019-03-22 17:21:32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지난 21일 양재 엘타워에서 '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고진 회장과 한-베콘텐츠협회 전충헌 회장을 비롯해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엔진(Enjin) △웨이투빗 △GXC 등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임원사 자문위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특별 강연으로 디앱 랭킹 사이트 '댑레이더'의 그레이스 통이 댑레이더에 대한 소개와 블록체인게임업계가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의했으며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인 MixMarvel(믹스마블)의 Yiyi 파트너가 '믹스마블 플랫폼'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블록체인게임 '크립토도저'를 개발한 수퍼트리의 최성원 대표와 EOSYS(이오시스)의 김홍욱 팀장, 글로벌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ITAM GAMES(아이템 게임즈) 양호석 CSO가 자사의 로드맵과 향후 블록체인 산업과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함께 협회는 이날 댑레이더와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리지'와 블록체인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와의 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올 한해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의 연2회 개최 정례화 △유망한 블록체인게임업체들을 뽑는 '블록체인 콘텐츠 어워즈' 개최 등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산업 진흥에 앞장서기로 했다.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장은 "2019년에는 더 많은 세미나와 행사 등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과 게임의 융합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서로 윈-윈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길 희망한다"며 "올해 상반기에 협회 설립 인가를 자신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을 이끄는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백아란

볼만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