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배후수요 갖춘 수익형 부동산 잇따라
규제 부담 덜해…대체 투자처로 관심 이동
2019-02-23 06:00:00 2019-02-23 06:00:00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관심을 끈다. 주요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수익률은 물론 안전성과 환금성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주택시장이 얼어붙음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 부담이 덜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분산된다. 게다가 입지와 안정성은 물론 배후수요까지 갖춘 수익형 부동산은 꾸준한 임대수요를 누릴 수 있어 미래가치까지 높게 점쳐져 대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 배후수요가 탄탄한 수익형 부동산은 우수한 성적을 거뒸다. 작년 4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오피스텔은 622실 모집에 최고 1077.3대 1, 평균 105.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같은 해 6월 분양한 그랑시티자이 에비뉴의 상가 입찰도 1, 2차 단지 모두 완판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처럼 수익형 부동산의 배후수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국 각지에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공급중이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강원도 정선에서는 ‘하이뷰테라스 정선’이 본격 분양중이다.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120-6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3~34㎡, 총 261실 규모로 구성된다. ‘하이뷰테라스 정선’은 강원랜드 진출입로와 하이원 리조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실거주와 직접임대, 위탁운영이 모두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워터월드, 스키장, 카지노 등의 레저시설이 위치한 하이원리조트와 강원랜드의 이용객 및 종사자 수요가 있다.
 
코리아신탁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 24-92 일대에서 우장산 아덴하임을 분양 중이다. 인근 마곡지구에는 LG사이언스파크 입주를 시작으로 넥센타이어, 코오롱 그룹, S오일, 귀뚜라미 보일러 등이 입주한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1059번지에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본격 분양한다.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으로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중흥마을을 포함한 약 5만여가구의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대보건설이 대구 중구 남일동 29-3번지 일원에 오피스텔 ‘하우스디 어반을 분양할 예정이다. 주변은 백화점, 영화관, 상업시설 등이 밀집해 있고 동성로 주변에 자리한 상업 및 의료시설, 금융기관 등 배후수요가 있다.
 
하이뷰테라스 정선 조감도. 사진/유아이플러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