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1400가구 대단지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
주거 선호도 높은 비전생활권 입지…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등 개발 호재
입력 : 2019-02-13 16:22:58 수정 : 2019-02-13 16:22:58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 은 이달 중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서 평택 뉴비전 엘크루를 분양한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지하 1층 ~ 지상 27층의 아파트 15개동, 전용면적 64 ~ 84㎡, 총 1396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단지 인근에 형성된 우수한 교통여건이 장점이다. 평택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1번 국도와 동서축을 오갈 수 있는 38번 국도가 교차하는 ‘비전 지하차도 사거리’에 자리하는 평택 유일 단지다. 이를 통해 북쪽으로 고덕신도시, 동쪽으로 안성 제1산단, 서쪽으로 미군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한 팽성읍, 남쪽으로 아산테크노밸리 및 천안시 이동이 용이하다.
 
사업지 인근에 BRT 간선급행노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국철 1호선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등이 밀집해 있다.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도 차량 20분 이내 도달 가능해 자가용 없이도 수도권 및 전국 각지 이동이 편리하다.
 
평택시는 지제역을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남부 교통허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수도권 전역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동부고속화도로 개통도 예정돼 있어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아울러 법정대비 2배 규모의 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조성될 계획이다. 평일초 · 소사벌초 · 용죽초 (19년 3월 개교 예정), 신한중고, 평택고 등 각급 교육시설이 다수 분포해 있다. 또한 핵심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어 평택의 ‘대치동’ 이라 불리는 비전동 학원가가 가까워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도심 인근에 조성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즉시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평택점이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굿모닝병원 등 병의원이 단지 인근에 다수 위치한다. 뉴코아아울렛, 레포츠타운 등 생활편의시설과 평택시청, 평택소방서, 평택보건소 등 주요 관공서가 가깝다. 지역 내 도보거리 내에 역사유적공원이 운영 중이며 승두천 정비사업도 예정돼 있다. 평택시 랜드마크인 배다리생태공원이 차량 5분 거리로 가까워 여가선용 환경도 쾌적하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미래가치 측면에서도 주목되는 단지다. 평택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들어서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미군기지 통폐합으로 주한미군 및 군속, 종사자 및 가족이 대거 이주해오는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하고 있어 주택수요 확대 가능성이 크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용민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