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경기, 사회적경제기업 안정 위한 '상가 매입비' 지원
도 사회적경제기금 투입…부동산 상가 매입비 최대 90%
2019-01-07 14:12:02 2019-01-07 14:12:02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경기도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부동산 상가 매입비 지원에 나선다.
 
‘부동산 상가 자산화 융자사업’은 임대료 등의 급격한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에 저리의 자금을 융자, 상가를 매입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도는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을 통해 올해 80억원을 이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도는 부동산 상가 매입비로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융자 금리는 1.5% 고정금리다. 융자기간은 10년(4년 거치, 6년 균등분할)과 15년(5년 거치, 10년 균등분할) 중 선택할 수 있다.
 
도내에 주 사업장을 두고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1년 이상 영업 및 활동하는 곳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등이 지원 대상이다. 유흥업소 등 사치향락업종은 제외된다. 담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 가운데 ‘중소기업법’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우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한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 특례보증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융자 신청은 자금을 모두 사용할 때까지 할 수 있다. 신청자는 사전에 신한은행과의 기본 상담,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신용보증 상담 후 신한은행 수원역지점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지난해 8월20일 열린 도지사 주재 ‘긴급 일자리대책회의’에 참석한 이재명 지사 모습. 사진/경기도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