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 대상 공모
조사 비용 최애 1억원 지원, 2월 13일까지 접수
2019-01-06 11:00:00 2019-01-06 11:00:00
[뉴스토마토 이해곤 기자] 정부가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타당성조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공모한다.
 
해양수산부는 우리기업의 해양플랜트 서비스분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019년도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정부가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사진은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해양플랜트 작업장. 사진/뉴시스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은 해양플랜트 건조 이후 단계인 운송, 설치, 운영 및 유지관리, 해체 등 운영과 관련된 산업으로 해양플랜트산업 전체 부가가치의 50% 이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해수부는 국내 관련 기업들이 해외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에 진출하는 것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국내기업들은 총 156억 원 규모의 해외 해양플랜트 서비스사업을 수주했다.
 
올해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의 예산은 총 3억원으로 사업당 최대 1억원 범위에서 타당성조사 비용의 30~7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사업은 국내 기업이 계획 중이거나 추진을 희망하는 해양플랜트 서비스 분야 사업으로, 유망 프로젝트 발굴 및 수주, 해외시장 진출전략 수립 등이 있다. 
 
해수부는 서류심사와 사업제안서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사업을 선정하고, 2월 말에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광용 해수부 해양정책과장은 "해수부는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에서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해외 해양플랜트 서비스시장에 우리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세종=이해곤 기자 pinvol197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